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옥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 여섯 이웃에게 현판 전달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07-20 11:01

착한가정 1호, 착한가게 1호, 착한어린이집 1호 등 대상
충북 옥천군 심벌./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옥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영만 옥천군수 ? 강정옥. 이하 협의체)는 20일 옥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옥천군 행복나눔’ 운동에 동참하고 있는 여섯 이웃에게 현판을 전달했다.

이날 옥천군에 따르면 협의체 위원들과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진 이날 현판 전달식은 지난 4월17일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업무협약 체결 이후 공동체 실현을 위한 1호와 2호의 이웃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번에 선정된 이웃은 매월 일정액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전인호 가족(착한가정 1호), 건설공사(대표 이규선. 착한가게 1호), 옥천사무기(대표 서종근. 착한기업 1호), 향수어린이집(대표 조선희. 착한 어린이집 1호), 개나리어린이집(대표 유명순. 착한 어린이집 2호), 색동유치원(대표 한길순. 착한 유치원 1호) 등 6이웃이다.

각 이웃의 기부금은 협의체의 의결을 거쳐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날 현판 전달식 외에도 지난 지용제 때 열린 협의체 주관 ‘가족사진 찍어주기 행사’에서 촬영한 ‘행복이 넘치는 가족’ 사진이 ‘제12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국대회 민관협력 사진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는 기쁜 소식도 전해졌다.

아울러 사진 속의 주인공인 우지영씨(75.여.옥천읍)에게 사진이 들어있는 액자와 부상으로 받은 상금 10만원으로 구입한 특산품을 전달하는 훈훈한 자리도마련했다.

강정옥 공동위원장은 “이번 현판 전달식을 계기로 많은 이웃들이 ‘옥천군 행복 나눔’ 운동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만 군수는 “복지사각지대 없는 ‘건강하고 풍요로운 옥천 건설’을 위해 협의체 위원들의 활발한 참여와 성원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