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남농협-농촌사랑운동본부, 사천 비봉내마을서 ‘일손돕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17-07-20 14:38

한국해양대학교 농촌사랑회원들이 사천시 곤양면 비봉내팜스테이마을에서 딸기하우스 철거, 마을 하천길 제초, 도배작업 등 봉사활동을 펼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농협)

경남농협(본부장 이구환)과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또 하나의 마을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 인력난 해소와 농촌 활력 증진을 위한 농촌사랑회원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방학을 맞아 참여한 한국해양대학교 농촌사랑회원 50여명이 사천시 곤양면 비봉내팜스테이마을(마을대표 조현래)을 찾아 3박4일간 딸기하우스 철거, 마을 하천길 제초, 도배작업 등 구슬땀을 흘렸다.

아울러 마을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농촌현실을 이해하고 농촌문제에 대해 고민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허성민 봉사단장(한국해양대학교 해양체육학과)은 “어려운 농촌지역에 우리의 노력과 재능을 나눌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며 “농촌이 가진 가치를 보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도농교류활동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구환 본부장은 “멀리 부산에서 경남을 찾아준 봉사단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도농교류 운동이 범사회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메신저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