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령군 희망복지지원단, ‘저소득 가정 에너지효율개선사업(집수리)’신청 접수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7-07-20 14:52

26일까지 읍면 맞춤형(민원)복지담당에 신청
경남 의령군 희망복지지원단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지원을 위해 냉·난방 등 에너지 이용환경 설비 보수가 필요한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에너지효율개선을 위한 집수리사업 신청을 오는 26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희망복지지원단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은 에너지 효율이 떨어져 많은 에너지를 투입하더라도 적절한 난방 유지가 불가능한 저소득층 주택의 에너지 이용 환경 개선을 위해 한국에너지재단에서 시행하는 사업을 연계한 것이다.

신청대상은 냉·난방 설비의 보수가 필요한 수급자와 차상위 가구,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가구이다.

다만, 무허가 가구 및 LH임대아파트는 지원이 불가하며, 최근 3년 내 에너지효율 관련 70만원 이상 지원이력이 있는 가구는 제외된다.

지원내용은 단열·창호·바닥 시공과 보일러 교체 등 에너지효율개선과 관련한 집수리 서비스로 가구당 300만원 한도에서 지원한다.

신청가구 수는 제한이 없고 예산 초과 시 심사에 따라 차년도로 이월해 사업을 시행하며, 지원받고자 하는 가구는 군 희망복지지원단 또는 읍면 맞춤형(민원)복지담당에 신청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