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게르마늄 팔찌, 목걸이 올바른 구매 방법

[=아시아뉴스통신] 박여울기자 송고시간 2017-07-20 15:20

게르마늄 팔찌 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와 함께 건강 관리를 위한 ‘가치 소비’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건강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게르마늄팔찌와 목걸이는 기존 주 고객층인 고연령층에서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층에게도 확산되고 있다.

게르마늄 주얼리 브랜드인 싸이프레스 게르마늄은 게르마늄 제품이 고가이며, 건강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진 제품인 만큼 올바르게 제품을 확인하고 구매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1. 게르마늄 원석 확인
게르마늄 원석은 금과 같이 순도에 따라 가격 차이가 나고 순도가 높을수록 효능이 최대로 발휘된다. 건강 효능을 유도하려면 가장 먼저 게르마늄의 순도와 정품 확인을 정확하게 해야 한다.

게르마늄 원소 자체가 은회색이기 때문에 99.999% 이상인 게르마늄은 은회색을 띈다. 자석, 음이온볼, 원적외선, 토르말린, 혼합게르마늄, 실리카 등 다른 색의 칩이 삽입되어 있거나 원적외선이나 음이온이 나온다는 등의 게르마늄 순도와 관련이 없는 효능을 강조하면 가짜임을 의심해야 한다. 그리고 많은 개수의 게르마늄원석이 들어 있으면 좋고, 몸에 잘 닿아야 하기 때문에 표면이 뾰족한 원뿔형 모양을 가져야 한다.

직접 눈으로 식별이 어려운 경우에는 게르마늄 순도 인증서를 확인해야 한다. 타 업체 인증서를 카피 하거나 위조한 인증서들도 많기 때문에 판매 업체의 공신력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2. 제작 노하우
패션 주얼리 제품은 보관을 하면서 일시적으로 착용을 하지만 게르마늄 주얼리 제품은 생활 속에서 꾸준하게 착용을 하면서 건강 관리를 해야 하는 특징 때문에 제품 제작 노하우에 대한 확인이 가장 중요하다.

일반 액세서리처럼 큐빅 등의 소재가 들어간 게르마늄 제품은 다양한 생활 환경 속에서 매일 착용하는 게르마늄 제품의 특성상 큐빅 등이 쉽게 빠지거나 제품 파손이 빈번하게 발생이 되기 때문에 보석류가 들어간 화려한 제품은 지양하는 것이 좋다. 많은 게르마늄원석을 담은 제품일수록 가볍고 튼튼하며 흠집이 나지 않는 슈퍼티타늄 소재를 추천한다.

최근에 다양한 디자인과 함께 높은 강도와 경도를 가지고 있는 슈퍼티타늄 소재가 게르마늄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다.

3. 운영 노하우
최근 게르마늄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신생 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폐업, 서비스센터 부재, 관리 능력 미숙 등 A/S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업체들도 많아져서 판매 후 A/S가 되지 않아 곤란을 겪는 구매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대한 피해를 보지 않도록 구매 전 업체에 대해 꼼꼼하게 체크 한 후 구매해야 한다.

싸이프레스 게르마늄 관계자는 “유사한 디자인과 제작 및 운영 노하우를 비슷하게 홍보를 하는 업체들이 많이 생기면서 고객들이 구매에 대한 혼란을 많이 겪고 있는 것 같다”며 “싸이프레스 게르마늄은 게르마늄 주얼리 및 헬스케어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서 전문적인 제품 품질 관리와 고객관리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 개발, 게르마늄 핏 신제품 개발, 슈퍼티타늄 프리미엄 소재 적용, A/S전담팀 및 고객만족팀 신설 등 2005년 설립 후 13년간의 운영 노하우로 고객만족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