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운대학교, 한국컴퓨터정보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7-07-20 15:33

지난 14일부터 건국대학교 글로컬 캠퍼스에서 열린 '2017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항공전자공학과와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진 및 학과생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운대)

경운대학교(총장대행 한성욱)는 지난 14일부터 3일간 건국대학교 글로컬 캠퍼스에서 개최된 '2017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항공전자공학과와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진 및 학과생들이 발표한 다수 논문이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수상한 논문은 '아두이노를 이용한 스마트링거 구현(지도교수 김태선, 항공전자공학과)' 등 총 9편 중 4편이다.

경운대학교 LINC+사업단에서 학생의 현장성 교육 강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1학기 동안 기업의 기술과 학생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이를 협업으로 개발한 응용연구 논문들이다.

이번 하계 학술대회에서는 전국 40여개 대학이 참여해 170여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은 다양한 산학 협력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전공 이해능력 향상과 사회 수요에 맞는 현장성 교육 강화에 힘써온 결과"라고 밝혔다.

(사)한국컴퓨터정보학회는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단체로 국내 다수의 대학에서 참여하는 대규모 학술발표회를 매년 하계와 동계로 나눠 개최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