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썰전' 유시민-박형준, 청와대 문건 발견 "누군가 의도적으로 남겨놓은 것 일수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고유진기자 송고시간 2017-07-21 10:42

'썰전' 유시민 작가가 청와대 문건 발견에 대해 언급했다./아시아뉴스통신=서유석 기자

‘썰전’ 유시민 작가가 청와대 문건 발견에 대해 언급했다.

20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유시민 작가와 박형준 교수가 청와대 문건 발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유시민은 “일부러 남겨 놓지 않았으면 일어나기 힘든 것”이라며 “어떤 공무원이 ‘이건 너무한다.’ 싶어서 누군가 남겨놓은 것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사진 출처=JTBC '썰전' 방송화면)

이어 "또 하나 시나리오는 두 군데서 문서가 다량으로 나왔다. 또 다른 곳에서 찾아 분석 중일 수 있다"며 "탄핵 되고 두 달 동안 비서진 있었는데 60일간 점검 안 한 거다. 이건 퇴각할 때 혼돈 그 자체였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또 유시민은 “인수인계 아무것도 안 받았다. 가자마자 일이 바빴다. 실무인력 다 채워진 게 이달 초순이라고 한다. 공간 비좁아져 공간 재배치 과정에서 발견했다. 또 다른 곳이 있을까 싶어 찾다가 정무수석실에서 발견했다. 다른 곳 더 나올 가능성 있다”라고 덧붙였다.

박형준 교수는 "제 상식으론 납득이 안 된다. 방 뺄 때 짐 남았는지 보지 않나? 목에 칼 들어올 수 있는 짐이다. 그래서 의도적으로 남긴 거란 생각을 하는 거다. 합리적 의심이다"라고 지적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