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9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해군,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 오는 2020년 말 준공 목표 추진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강연만기자 송고시간 2017-07-21 17:16

남해군-LH 20일 사업 시행 협약 체결
20일 경남 남해군청 회의실에서 박영일 남해군수(오른쪽)와 하영배 LH 경남지역 본부장이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협약서를 보이고 있다.(사진제공=남해군청)

경남 남해군과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일 오후 남해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 체결식은 박영일 남해군수와 박득주 군의회 의장, 하영배 LH 경남지역 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경과보고와 인사말, 협약서 내용 소개에 이어 박영일 군수와 하영배 본부장이 각각 협약서에 서명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 체결은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의 업무지침에 따라 남해군과 LH 간 사업 추진 시 필요한 제반사항을 정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 체결로 남해군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의 원활한 업무 추진과 지속가능한 상생발전 방안을 마련하는 데 상호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박영일 군수는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하기가 어려운 요즘, 우리 남해군이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에 대해 군민들이 거는 기대가 크다”며 “우리 군민들이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하영배 본부장은 “이번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은 남해군민들의 주거복지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남해군과 긴밀히 협력해 속도감 있고 내실 있게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남해군의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은 지난해 8월 국토교통부의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주택사업과 마을사업 등 2개 사업으로 구분해 추진된다.

주택사업은 남해군 남해읍 북변리 일원에 국민임대 70호, 영구임대 20호, 행복주택 60호 등 공공주택 150호가 공급된다.

마을사업은 주택사업이 추진되는 인근지역 약 30만㎡구역에 기반시설과 주민복지시설 등 공공시설사업이 추진되며, 지역주민 공동체 활성화 사업 추진을 위해 주변지역 정비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총 사업비 220억 원이 투입되며 이날 협약 체결에 이어 사업 관련 인허가와 토지보상 등 관련 절차를 거쳐 오는 2019년 사업에 착공, 2020년 말 준공할 예정이다.

남해군은 이번 공공주택이 건립되면 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인, 홀몸노인,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등 서민들의 주거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