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산업은행, 서울주택도시공사와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협력 MOU' 체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7-07-23 12:43

도시재생사업 관련 금융분야 협력체계 구축 본격화하는 산은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왼쪽에서 두번째)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산은 본점 7층 대회의실에서 변창흠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왼쪽에서 첫번째)과 도시재생사업 관련 상호협력을 위해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협력 MOU'를 체결했다.(사진제공=산업은행)


산업은행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산은 본점 7층 대회의실에서 서울주택도시공사와 '시재생사업 활성화 협력 MOU' 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산은과 서울주택도시공사간 도시재생 뉴딜정책 사업과 관련한 금융분야 협력 및 공조체계를 통한 도시 성장기반 확충·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은 서울시 지역개발 분야 전체를 대상으로 도시재생사업, 공공사업 및 민·관 협력사업을 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주요 협력 분야는 △도시재생사업, 공공사업·민관협력사업 등에 대한 금융구조화 방안 개발 △신규사업 관련 개발방안(기법) 등 정보교류 △신규사업 영역에서 포괄적 정책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MOU 체결 이후 조만간 협의체(T/F) 구성, 도시재생사업 협력모델 개발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산은 이동걸 회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도시재생과 관련한 양 기관의 전문성을 결합해 상호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새로운 사업모델 및 금융구조 수립에 의해 도시재생사업이 활성화되는 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