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11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축제 ‘또 다시 대박 축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07-23 13:19

3일간 대향연에 관광객 8만여명, 판매수익 5억원 등 기록

전국 최대 시설포도 주산지에 걸맞은 ‘명품축제’로 거듭나

48종의 프로그램 펼치며 ‘전국 최고의 축제’ 진면목 각인
올해 새롭게 선뵌 ‘아이스 퍼포먼스’에서 얼음 조각가가 대형얼음을 조각해 물고기 형상을 만들어내는 모습을 관광객들이 신기하게 바라보고 있다.(사진제공=옥천군청)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충북 옥천에서 열린 제11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가 전국 최대 시설포도 주산지의 명성에 걸맞게 명품 포도와 복숭아를 전국에 선뵈며 또 다시 ‘대박 축제’란 평가 아래 대향연의 막을 내렸다.

올해 축제에는 3일 동안 모두 8만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포도 1억7000만원, 복숭아 2억8000만원, 자두·옥수수·아로니아 같은 일반농특산물 5000만원 등 5억원의 수입을 올리며 지역 이미지 제고와 경제에도 큰 도움을 가져다준 ‘효자 축제’로서도 그 입지를 더했다.

축제기간 연일 각지에서 찾아온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기획행사를 통해 축제의 품격과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
 
행사시간을 깜짝 공지한 후 날마다 진행한 포도복숭아 50프로 깜짝 할인행사장에는 매일 준비한 300상자의 포도, 복숭아가 눈 깜짝 할 사이에 팔려나가 미처 포도와 복숭아를 싸게 구입하지 못 한 관광객들이 아쉬움 속에 발길을 돌리는 진풍경이 벌어졌다.(사진제공=옥천군청)

축제장에서는 3일 내내 체험, 판매, 공연행사 등 모두 48종의 프로그램이 펼쳐져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의 진면목을 전국에 알렸다.

그 중 포도복숭아를 주제로 한 ▶ 가족참여 과일케이크 만들기 ▶  포도복숭아 인절미 만들기 ▶  포도따기 체험 ▶  포도천연염색하기 등의 체험활동은 호기심과 설레임이 가득한 아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행사시간을 깜짝 공지한 후 축제기간 내내 펼친 '포도복숭아 50프로 깜짝 할인행사‘는 매일 준비한 300상자의 포도복숭아가 눈 깜짝 할 사이에 팔려나가 미처 포도와 복숭아를 싸게 사지 못 한 관광객들이 아쉬움 속에 발길을 돌리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포도수확 체험장에서 한 어린이가 부모들과 함께 포도따기를 체험하며 신기해 하고 있다.(사진제공=옥천군청)

올해 새롭게 선뵌 ‘아이스 퍼포먼스’도 성공축제에 한몫을 했다. 대형얼음을 조각해 독수리, 백조 등의 작품을 만드는 아이스 퍼포먼스는 보는 것만으로도 축제장의 더위를 날려 보내기에 충분했다.

이 밖에도 청춘페스티벌, 가요제 축하공연, 줌바댄스, 포도복숭아 품종 비교전시 등의 볼거리와 야외 물놀이장 운영, 메기 낚시 후 잡은 물고기를 식당에서 구워먹기 등의 풍성한 체험거리도 펼쳐져 축제의 재미를 더했다.

무엇보다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높은 당도와 우수한 상품성을 자랑하는 명품포도와 복숭아는 내방객의 입맛을 사로잡아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를 만족시켰다.
 
포도 빨리먹기대회 장면.(사진제공=옥천군청)

또한 많은 양의 포도복숭아를 구입하는 관광객을 위한 카트 배달, 택배보내기 서비스, 관람객 안내, 야외수영장 안전관리 등 곳곳에서 이뤄진 원활하고 안전한 행사진행도 축제의 격을 한 단계 높여 완성도 있는 축제 만들기에 큰 힘이 됐다.

군 친환경농축산과 이현철 농촌활력팀장은 “이전과는 차별화 된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뵈려고 많은 준비를 했는데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줘 뿌듯하다”며 “축제를 마친 것으로 끝내는 게 아닌, 축제결과를 내실 있게 평가해 우수한 점은 강화하고 미비한 점은 효율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축제장 내 복숭아 판매장의 모습.(사진제공=옥천군청)

옥천군은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축제의 명성을 이어 나가기 위해 24일부터 오는 28까지 5일 동안 대전시청 남문광장에서 복숭아 직거래 판촉행사에 나선다.

옥천군복숭아협회(대표 조명환) 주관 아래 옥천군직거래장터협의회(대표 김광호)의 23개 농가가 참여하는 ‘옥천복숭아 직거래 판촉행사’는 24일 개장식을 열고 14개의 판매와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이 판촉행사를 통해 도시민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복숭아를 판매하고 지역에는 농가 소득 증대와 복숭아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