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권영찬 교수 “힘든 환경에도 불구하고 우린 행복해야 돼” 김포시 농업대학에서 강연!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7-07-24 07:58

김포시민대학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최근 다양한 방송과 기업현장에서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유명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권영찬 교수가 지난 19일 김포시 엘리트 농업대학에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힘든 환경에도 불구하고 우린 행복하고 성공해야 된다”라고 강연을 진행하며 기립박수를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요즘 농사하기 힘드시죠! 요즘 개인사업 하기 힘드시죠! 요즘 살림하기 쉽지 않으시죠! 그래도 여러분이나 되니 이정도 버티며 웃고 있는 겁니다!”라고 지지와 후원을 보내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김포시 엘리트 농업대학에는 벼농사와 과수 농사를 짓는 시민들과 개입사업주와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는 11기 ‘김포시 엘리트 농업대학’ 교육이 이뤄지면, 180여명에 달하는 시민들이 참여해서 권영찬 교수에게 기립박수를 보냈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최근 재독 철학자 한병철 교수의 이야기처럼 현대사회는 과도한 성과주의, 성장주의로 가면서 ‘잠시 멈춰’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여러 국가와의 FTA로 농업환경이나 사업환경은 더욱 어려워져만 가고 있다. 그래서 시민들의 입장에서는 그 또한도 배부른 이야기가 될 수 있다”고 자신의 주장을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김포시 시민들이여! 인디언 기우제처럼 도전하라!”, “WANT와 LIKE의 차이가 성패를 좌우한다!” “4060세대여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꿈꾸고 행동하고 실천하면 그건 내 미래!”라는 주제로 동기부여, 성공재테크, 행복재테크 노하우를 전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이호선 교수, 김경일 교수, 최일구 전 앵커, 김동성 금메달리스트, 반창환 치과 원장, 김용전 작가, 함성일 경매 부동산 스타강사 등 40여명이 소속 된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유명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그리고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와 함께 월 10~15회의 대기업, 공기관, 지자체 등에서 강연을 진행하는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권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인디언 기우제가 성공할 수밖에 없는 명백한 이유”에 대한 주장을 펼쳤다.
 
인디언 기우제가 100%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비가 꼭 온다!”는 일념 하에 비가 올 때 까지 기우제가 지속되기 때문이다. 그렇게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을 시키기 위해서는, ‘수동적’인 마음으로는 될 수가 없다. 수동적인 마음으로 도전한다면, 지겹고 힘들기에 포기가 수반되기 때문이다.
 
반면, 즐거운 마음으로 신나는 마음으로 목표를 정하고 능동적으로 도전하고 실천으로 옮긴다면, 7전 9기의 정신으로 성공에 이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WANT’와 ‘LIKE’에 대한 자신의 철학도 펼쳤다.
 
상담심리학에서 ‘WANT’는 내가 현재 상황은 아니지만, 내가 막연히 바라고 원하는 것이다. ‘LIKE’는 내가 처한 현재 상황에서 내가 제일 잘할 수 있으면서도 즐겨 하는 일이다. 권 교수는 그래서 원하는 일 보다는 자신이 좋아하고 집중할 수 있는 일에 몰두하라고 설명한다.
 
권영찬 교수는 2005년 ‘가장 잘 나가가던 자신의 최고의 황금기’에 억울한 일을 겪으며 37일의 구치소 생활을 해야 한 사연에서부터 시작해서 2007년 세트장이 무너지며 왼쪽 뒷굼치가 27조각, 3번과 4번 척추뼈가 부러져서 병원에 6개월간 누워 있어야 했던 사연을 강조했다. 
 
지난 2005년 억울하게 경험한 구치소 생활에서는 ‘삶의 자유의지’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보게 되었으며, 2007년 있었던 사고로는 건강의 소중함을 절실하게 느끼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 사이 잘못된 인수합병으로 30억원의 큰돈을 날리면서, 3번의 지옥 같은 바닥을 찍으며, 초긍정의 삶의 노하우를 배우게 되었다고 강조한다. 그리고 지난 2009년부터 자연스럽게 스타강사 대열에 올라섰으며, 이제는 30여명 이상이 소속 된 스타강사 사관학교의 대표를 맡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 석사를 마쳤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센터에서 인턴과정을 마쳤다. 현재는 국민대학교 문화사회심리학과에서 문화와 사회가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며 박사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권 교수는 방송 강연 외에도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연세대학교 대학원, 단국대학교 행정대학원, 국립강릉원주대, 경인대학교 행정대학원등 전국의 40여개 학교의 최고위 과정과 대학원과정의 CEO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 대학 학부과정의 학부강좌에서 스타강사 1순위 섭외자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스타강사 권영찬 교수는 현재 다양한 대기업과 공기관에서 ‘자기계발’, ‘소통의 힘이 세상을 바꾼다!’, ’청춘이여 꿈을 버리지 마라!”등 다양한 내용으로 행복한 창업, 행복재테크, 자기계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