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강호순 회장, “지역사회서 중심 되는 음악단체로 거듭나겠다!”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07-24 11:11

진해 J컨벤션웨딩홀서 ‘창원시음악인연합회 창립기념식∙취임식’
23일 강호순 창원시음악인연합회 초대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모지준 기자

경남 창원시 진해 J컨벤션웨딩홀 제이드가든에서 23일 오후 6시 ‘창원시음악인연합회 창립기념식과 회장 취임식’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식전행사는 이글스, 해피밴드, 대한가수협회, 최향자?한수진 통기타 공연 등 축하공연에 이어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축사, 격려사, 취임사, 협회기 전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2부 행사는 MC 이영국?하빈 씨 진행으로 ▶키사스메들리 ▶강촌에 살고 싶네(트럼펫 독주) ‘김상기’ ▶핫스탑 ‘수아’ ▶보고 싶은 얼굴 ‘김성하’ ▶파이프라인/와이프아웃 ‘최환준’ 단장 ▶7080메들리 ‘환보민’ 외 등 아름다운 음악세상 축하공연이 펼쳐져, 환호와 함께 ‘창원시음악인연합회 창립’을 뜨거운 박수로 축하했다.
 
23일 경남 창원시 진해 J컨벤션웨딩홀 제이드가든에서 ‘창원시음악인연합회 창립기념식과 회장 취임식’이 열리고 있는 가운데 축하공연이 이어지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모지준 기자

안상수 창원시장의 축사를 대독한 유원석 제2부시장은 “유난히도 무더운 여름을 보내고 있는 우리 시민들에게 시원한 소식이 된 ‘창원시음악인 창립식과 초대회장 취임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했다.

아울러 “창원시음악인연합회 강호순 회장 취임을 축하드리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행사 준비에 열과 성을 다하신 관계자들에게도 감사를 드린다”고 먼저 인사말을 전했다.

특히 “우리지역의 여러 음악단체와 동아리를 아우를 수 있는 모임이 출범하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음악은 사람의 마음을 열고 마음을 통하게 한다”고 부연했다.

이어 “각기 다양한 모양과 다른 소리를 가진 악기들이 모여 내는 소리가 조화를 이뤄, 더욱 아름다운 선율을 만들어 낸다”며 “음악은 개인뿐만 아니라 타인에 대한 배려와 어울림을 미덕으로 하는 훌륭한 예술 장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유원석 제2부시장은 “앞으로 창원시음악인연합회가 우리지역 음악인들의 활동을 활성화시키고 연주회와 봉사활동 등으로 보다 폭넓은 분야를 통해 문화예술특별시 창원의 품격을 높이고 우리 시민들에게도 큰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23일 유원석 창원시 제2부시장이 진해 J컨벤션웨딩홀 제이드가든에서 열린 ‘창원시음악인연합인 창립기념식과 회장 취임식’에 참석, 축사를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모지준 기자

김하용 창원시의회 의장은 “예향의 도시 창원의 음악인이 함께하는 ‘창원시음악인연합회’ 창립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창원시 음악인들의 건전한 음악활동을 위해 연합회를 이끌어갈 강호순 회장과 임원진 여러분들에게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고 창립을 축하했다.

이어 “음악은 늘 감동과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하고, 고단한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해, 삶의 활력을 불어 넣어 준다”며 “앞으로 활발한 활동으로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음악회로 아름다운 마음과 여유로운 삶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 특히 지역음악예술 발전과 음악인 여러분의 하나된 힘이 모여, 큰 강을 이뤄나가길 기대한다”고 기원했다.

강호순 회장은 “오늘 창원시 음악인 가족들을 모시고 창립기념식을 갖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음악을 연주하고 즐긴다는 건, 아주 큰 행운”이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강호순 회장은 “오늘 창원시음악인연합회 창립기념식은 미약하게 시작하지만 봉사하고 공헌하는 지역사회에서 중심이 되는 음악단체로 거듭나기 위해 모든 열정을 쏟겠다”고 그의 강한 리더십과 의지를 내비쳤다.

강호순 회장은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와 생활의 윤택 등 여유롭고 풍요로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연을 추진해,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의 향유 기회 확대하고 전통예술의 계승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특히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참여를 유도해, 시민과 공감하고 호흡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23일 강호순 창원시음악인연합회 초대회장이 연합회기를 받아 힘차게 흔들며 출범을 알리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모지준 기자

한편 ‘창원시음악인연합회’는 협회 소속 단체와 회원이 주체가 돼, 음악인 확대?보급으로 음악인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고 건전한 음악생활을 영위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설립됐다.

앞으로 주요활동과 추진 사업은 ▶연합회에 소속된 단체와 회원의 관리?지원 ▶음악 초급 동호인 양성 ▶각 단체의 음악?파트별 멤버 지원 ▶지역 사회단체 연주봉사활동 주관 ▶음악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개인?단체 실력향상 ▶년2회 이상 자체 정기적인 연주회 개최 ▶각 단체 간 연주행사 공유 시 행사지원 ▶유관단체와 교류로 인한 연주회?행사 유치 ▶지역기업의 스폰서 행사유치 ▶관련업체와 제휴로 행사지원 등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