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여군, 폭염대비 재난도우미 간담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표기호기자 송고시간 2017-07-24 15:08

재난도우미 대상 간담회 개최 장면.(사진제공=부여군청)

연일 이어지는 폭염을 대비하여 취약계층을 집중 관리하고 군민행동요령을 홍보할 재난도우미의 전문성 강화에 나섰다.
 
충남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지난 21일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재난도우미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폭염특보 발효일수가 앞당겨짐에 따라 재난도우미 간 신속한 대응체계, 폭염 취약계층 특별관리 및 무더위쉼터 운영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대책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현재 부여군 안전총괄과(과장 강동규)에서는 읍·면 등 재난관련 부서 직원과 민간인 778명을 재난도우미로 조직하였으며, 이번 간담회는 여름철 폭염관련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최근 폭염특보 발효일수도 늘어나고 있어 군은 빠르게 폭염대응 T/F팀 구성하고, 향후 폭염 발효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활성화하고자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재해구호기금과 관련한 주민의견 수렴과 무더위쉼터 194개소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방안을 강구하여 폭염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우리군 재난설명회’를 추진하여 현장에서 자발적 재난예방활동이 작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