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함안문화예술회관, ‘원먼스페스티벌-모던테이블’ 공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7-07-24 15:42

‘원먼스페스티벌-모던테이블’ 포스터.(사진제공=함안군청)

7월 한 달간 전 세계에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진행되는 ‘원 먼스 페스티벌(One Month Festival)’의 마지막 무대인 ‘모던테이블’ 공연이 오는 26일 오후 7시30분,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모던테이블은 해외에서 먼저 주목받은 안무가 김재덕 씨를 주축으로 전원 남성 무용수로만 구성돼 있는 레퍼토리 무용단이다.

본디 프로젝트로 운영되다가 지난 2013년 과감히 앙상블 컴퍼니로 탈바꿈해 총 12명의 고정멤버로 운영되고 있으며, 김 씨가 직접 다양한 공연을 보며 댄서를 찾아 연락해 지금의 댄서들을 섭외했다.

모던테이블은 곡선적이면서도 빠르고 강렬한 동작과 함께 한국적 요소를 모던한 방법으로 재해석해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세계적인 보편성을 보여주고자 한다.

탄탄한 레퍼토리와 더불어 무용수들의 강력한 무용실력이 더해져 하루하루 진화하는 무용단으로 탈바꿈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와 유럽, 중남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선보이는 ‘야윈소리’는 털어내는 동작과 이에 어우러지는 민요의 ‘야윈소리’를 통해 정중동의 상태를 구축하고자 하는 직관적인 작품으로, 세상과의 평온한 공존을 위해 공고함을 잃지 않고 보다 야윈 마음의 소리를 세상에 전할 예정이다.

입장료는 전석 1000원으로 8세(취학아동) 이상 입장 가능하며, 공연과 예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hamanart.or.kr) 또는 전화(055-580-3608, 361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더하우스콘서트(대표 박창수) 주관으로 열리는 ‘원먼스 페스티벌’은 전 세계 곳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공연이 이뤄지는 축제로, 올해는 ‘again, Arts Alive(일상에 살아 있는 예술)’를 주제로 누구나 언제어디서나 문화가 있는 삶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