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도교육청, 선상무지개학교 12일간의 항해 시작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7-24 16:17

24일 전남도교육청 선상무지개학교 학생들이 12일간의 항해를 시작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기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4일 목포해양대학교(조대환 총장직무대리)에서 중국과 일본을 향한 선상무지개학교 국제항해 출항식을 갖고 12일간의 체험활동에 들어갔다.

선상무지개학교 참여 학생 220명은 ‘꿈과 미래를 찾아가는 즐거운 동행’이라는 주제로 지난 22일 입교식을 갖고 적응 교육과 학생 자치회를 구성했다.

올해 선상무지개학교는 참여 교원들의 6회에 걸친 교육과정 협의회를 통해 교육과정의 완성도를 높였다.
 
24일 목포해양대학교에서 열린 선상무지개학교 출항식에서 김재인 교육국장이 두손을 흔들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기자

선상무지개학교는 중국(쑤저우, 상하이)과 일본(나가사키, 후쿠오카)을 체험할 계획이다.

중국에서는 임시정부청사, 윤봉길 기념관을 둘러보며 한국인으로서의 젊은 기개와 용기를 본받고, 일본에서는 나가사키 평화공원, 원폭자료관, 평화자료관 등을 체험한다.

또 한·중·일 세 나라의 공존과 세계 평화를 모색해보는 토론 활동도 실시한다.

특히, 반별 체험활동을 장려해 체험활동의 자기 주도성을 강화하고, 항해 중에는 자치활동을 활성화해 민주시민의 행동과 자질을 기르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김재인 교육국장은 출항식에서 “선상무지개학교의 소중한 경험을 통해 미래 국제 사회에서 필요한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키워 달라”며 “자신의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용기를 찾는 항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