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道-평택항만公,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회원사 초청 설명회 '성료'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7-07-24 16:47

24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신선물류 활성화 통한 콜드체인 클러스터 육성하기 위해
24일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2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평택항 콜드체인 허브 육성을 위한 ‘2017 평택항 콜드체인 설명회’ 개최했다. 사진은 김정훈 평택항만공사 전략기획팀장이 평택항 콜드체인 물류 경쟁력과 발전계획 등을 프리젠테이션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평택항만공사)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24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평택항 콜드체인 물류 활성화 촉진을 위한 ‘2017 평택항 콜드체인 설명회’ 개최했다.
 
평택항만공사와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한 이번 설명회는 평택항의 콜드체인 물류경쟁력 및 발전계획, 배후단지 등 인프라 확대 방안 등을 적극 알려 신선물류 활성화를 통한 콜드체인 클러스터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동원냉장, 동원산업, 삼우F&G, AJ토탈, 냉동냉장수협, CJ대한통운, TL코리아, 에이씨알텍 등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회원사와 물류기업, 선사 등 60여명이 참석해 평택항 콜드체인 구축 로드맵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정명수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회장은“중국내 고품질 및 고부가가치 농식품 시장의 수요가 가파르게 증대하면서 우리나라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대중국 콜드체인의 허브 구축이 더욱 필요하고 요구되고 있다”며 “지리적으로 중국과 최단거리에 위치하고 물류 경쟁력을 갖춘 평택항은 최적지이자 향후 한중간 콜드체인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훈 평택항만공사 전략기획팀장은 “세계적 콜드체인사들이 평택항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펼쳐 나가는데도 최선의 지원을 다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항로신설과 항만배후단지 개발 등 인프라 향상, 정책적 지원 방안을 관계기관과 지속 마련하고 있다. 소비지인 수도권 및 중부권의 관문항인 평택항은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알렸다.
 
이어 평택항 현황 및 개발계획 등 최신 운영현황 소개와 SWOT분석을 통한 대응전략 도출, 콜드체인 클러스터 구축 방안, 중점추진사업 등을 적극 소개하고 클러스터 물류 활성화 촉진을 위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평택항은 최근 정기 운영노선이 확대되면서 콜드체인 운송수단이 다변화되고 있고 항만 배후단지 인프라가 확대되는 등 활성화를 위한 기회요인이 잘 마련되는 것 같다”며 “콜드체인 주요 거점지를 새로운 측면에서 살펴볼 시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콜드체인 품목별 처리 물동량을 살펴보면 평택항에서는 채소 및 과실, 커피, 향신료, 곡물 등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