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성학습대학, '허리,관절 통증을 잡아주는 생생 건강관리 비법' 강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7-07-24 17:01

오는 27일 오후 2시 시립중앙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이홍열 운동치료박사 초청해
오는 27일 경기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시립중앙도서관 다목적실(2층)에서 운동치료박사 이홍열을 초청해 ‘허리,관절 통증을 잡아주는 생생 건강관리 비법’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사진은 홍보 포스터).(사진제공=평택시청)

경기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오는 27일 오후 2시 시립중앙도서관 다목적실(2층)에서 운동치료박사 이홍열을 초청해 ‘허리,관절 통증을 잡아주는 생생 건강관리 비법’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강연에서 이홍렬 강사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걸음을 걸어야 허리 및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고 편히 걸을 수 있다.

또한 몸 전신을 움직여 걸어야 체력과 면역력이 좋아져 각종 질병과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할 계획이다.
        
이홍렬 강사는 지난 1984년 동아 마라톤 대회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마의 15분벽인 2시간 14분 59초로 한국 최고 기록을 세우며 마라톤 중흥을 이끌었던 전 국가대표 마라톤 선수이다.
 
또한 은퇴 후 척추질환 전문병원에서 스포츠의과학 재활치료 센터장으로 역임하면서 많은 환자들에게 운동치료 능력을 인정받았으며 현재는 전국 지자체 등을 다니며 건강특강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평소 허리,관절 통증 등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 시민들은 이번 강연에 참석해 허리,관절 통증을 잡아주는 운동법을 배우고 틈틈이 실천해 관절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