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경상남도 바다에서 해양레저를 즐겨요”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7-07-25 22:56

27일부터 4일간, ‘제24회 바다로 세계로’ 거제 일원에서 개최
경상남도 '바다로 세계로' 축제 포스터 (사진제공=경상남도)

경상남도는 대한민국 대표 해양스포츠 축제인 ‘바다로 세계로’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거제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2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27일 오후 7시 거제시 종합운동장에서 개막식과 블루콘서트를 시작으로 구조라 해수욕장과 와현모래숲해변,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지세포항에서 해양스포츠경기와 해양레저체험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개막식이 열리는 거제종합운동장에서는 블루 콘서트가 개최돼 에일리, 김태우, 업텐션, 신유, 성은 등 유명가수들이 한여름 밤의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해양스포츠경기는 핀수영, 드래곤보트, 카약과 함께 올해 새롭게 진행되는 비치풋살, 제트서프, 레스큐 수영대회까지 6종목이 진행된다.
 
드래곤 보트 (사진제공=경상남도)

해양레저체험은 키즈 슬라이딩, 카약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바다로 세계로의 역사와 정보 안내를 위한 구조라 파빌리온, 지역 특산물 시식 및 판매를 위한 고메 비치 스퀘어 등 신규 프로그램 등이 체험·관광객을 맞이한다.
  
김기영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올해로 24회를 맞는 바다로 세계로 행사는 경남의 해양레저 발전사다”며 “우리나라 해양레저를 이끄는 행사로서 경남의 해양관광 활성화와 더불어 침체된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