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창군, 은평구·시흥시 평생학습관계자 벤치마킹 워크숍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7-07-26 11:11

평창군, 은평구·시흥시 평생학습관계자 벤치마킹 워크숍 참가자들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평창군청)

강원 평창군은 25일부터 7월 26일까지 이틀간 평생학습 선진지 은평구와 시흥시를 벤치마킹하는 워크숍을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평창군평생교육협의회, 평창군평생학습실무협의체, 학습동아리대표, 행복학습센터매니저, 문해교육사 등 33명이 참가한 가운데 평창군의 평생학습이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이에 이번 워크숍에서는 서울시50+서부캠퍼스에서 중장년층의 새로운 인생준비와 성공적인 인생후반을 위한 사회참여활동을 지원하는 학습프로그램과 은평구 평생학습관에서 주민을 우선으로 하는 주민밀착형 프로그램에 대하여 벤치마킹했다.

이와 관련 시흥시 ABC행복학습센터를 찾아 마을만들기, 협동조합 등에 기여한 다양한 평생학습의 역할을 배우고 평생학습을 통해 협동조합으로 성장한 공정여행‘동네’와 함께 관곡지와 갯골생태공원을 관람했다.

한편 정성문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처음으로 벤치마킹으로 진행, 이를 통해 평생학습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평창군이 평생학습의 다양화와 활성화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