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교육청, 양산서 ‘경남 수학 토크 콘서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17-07-26 14:07

26일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이 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17 학부모♡교육감이 함께하는 경남 수학 토크 콘서트’에서 학부모들에게 경남의 수학교육 방향 등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6일 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양산지역 학부모 500여명을 대상으로 ‘2017 학부모♡교육감이 함께하는 경남 수학 토크 콘서트’를 열었다.

이번 콘서트는 ‘수학교육 패러다임 변화와 경남 수학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양산수학체험센터가 주관했다.

이날 박종훈 경남도교육감과 부산교대 수학교육과 이동환 교수, 도교육청 정인수?김종승 장학사가 학부모의 자녀 수학 공부방법과 진로 고민을 돕기 위해 강사로 나섰다.

콘서트는 학생 진로진학 정책과 방향, 2015 개정 교육과정 체험수학 공부 방법, 체험수학 교구 활용법, 변화하는 수학교육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김종승 장학사는 우리나라 대학입시 전형의 흐름을 설명하면서 “요즘 대학입시전형에서 학생부종합전형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어 학교수업에 열정적이고 다양하게 참여하는 활동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인수 장학사는 “수학교육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시대에 이제는 학부모들이 예전 학창시절에 공부했던 암기식 문제풀이로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 인재를 키우지 못한다”며 학생이 수학에 즐거움을 느끼고, 재미있는 교구를 접할 수 있는 체험수학에 대해 설명했다.

또 이동환 교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 체험수학과 수학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란 주제로 강연을 펼치며 “학생들의 수학 성적은 수학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과 비례한다”며 “학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수학적 성공 경험을 통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박종훈 교육감(가운데 오른쪽)이 ‘2017 학부모♡교육감이 함께하는 경남 수학 토크 콘서트’에서 질의?응답시간을 갖고 있다.(사진제공=경남교육청)

특히 박종훈 교육감은 독일의 마테마티쿰, 미국의 모매쓰 등 세계적인 수학문화관을 방문했던 경험을 전하며, 체험수학의 필요성과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선진 수학을 도입하고 있는 경남의 수학교육 방향, 건립 중인 경남수학문화관과 수학체험센터를 소개했다.

한 학부모는 “아들이 초등학교 2학년인데 아직 손가락으로 연산을 해 많이 걱정했는데 오늘 토크콘서트를 보니 그리 걱정할 일이 아니라 안심이 된다”며 “양산수학체험센터가 매주 토요일에 여는 체험수학 교실 신청이 너무 어렵다. 양산수학체험센터를 좀 더 크게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경남교육청이 우리나라 최초 수학문화관으로 창원에 건립하고 있는 경남수학문화관은 오는 12월에 개관 할 예정이며, 수학체험센터는 김해 오는 9월, 진주는 2018년 3월, 지자체형 밀양체험마루는 9월에 개관 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