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양시 태인동, ‘사랑해요, 공경해요’로 1세대와 3세대 소통 가져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유성진기자 송고시간 2017-07-26 17:22

광양시 태인동은 지난 25일 장내 경모정에서 1세대와 3세대 만남의 장인 ‘사랑해요, 공경해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장내마을 어르신과 태인어린이집 파란하늘반 아이들이 참여해 연신 웃음이 끊이지 않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이들은 돌아가며 장래 희망을 발표하고, 트롯 노래에 맞춘 율동과 신나는 풍물공연으로 어르신들에게 웃음과 기쁨을 선사했다.

재능공연을 마친 후에는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포옹의 시간을 가졌으며, 아이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어르신들의 어깨를 안마하며 사랑 가득한 행사를 마쳤다.

태인어린이집 한 아이는 어르신에게 큰 절을 올리고 볼에 뽀뽀까지 하는 등 훈훈한 모습을 보였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아이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한데, 이렇게 즐거운 공연까지 해 줘 더운 여름도 시원해진거 같다”며, “아이들이 손자·손녀 같아 계속 보고 싶다”고 말했다.

서애순 태인어린이집 원장은 “오늘 공연을 위해 더운 날씨에도 연습을 많이 했는데,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태인동 어르신들을 매월 꾸준히 찾아 뵙겠다”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1?3세대, 사랑해요, 공경해요’는 태인동 소재 11개 경로당과 태인어린이집 간의 만남과 교류의 장을 마련해, 세대 간 공감과 소통을 활성화하고 사랑과 인정이 넘치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태인동에서 기획한 자체사업이다.

올해는 지난 2월 15일 선미아파트 경로당을 시작으로 용지경모정과 궁기경모정, 명당경로당, 도촌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해 왔으며, 8월부터 12월까지 총 5회에 걸쳐 나머지 경로당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