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한국당 “靑, 이효성 임명은 독선과 독주의 길 가겠다고 선언하는 것”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영대기자 송고시간 2017-07-27 00:09

“靑, 보고서 제출 시한 정한 건 흉내만 낼 뿐 사실상 임명 강행하려는 수순”
지난 19일 국회에서 열린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청문회./아시아뉴스통신DB

자유한국당은 청와대가 이효성 방송통위원장 후보자의 임명을 국회에 재요청한 것과 관련해 “만약 청와대가 국회와 야당 의견을 묵살하고 이 후보자의 임명을 강행한다면 이 정부는 독선과 독주의 길로 가겠다는 걸 선언하는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한국당 정태옥 원내대변인은 26일 논평을 통해 “이 후보자는 문재인 정부가 설정한 5대비리 전관왕으로, 청문회 보고서 채택은 커녕 청문회 자리에 설 자격도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대변인은 “위장전입, 부동산투기, 논문표절, 자녀의 미국국적 문제 등 모두 문제투성”이라며 “이 후보자는 청문회 과정에서 외동딸이 미국국적인지 이번에 처음 알았다고 하며, 집값이 15억으로 뛴 것은 운이 좋았다는 등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적인 도덕성도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특정 정파에 편향된 언론관을 가지고 있어 중립적인 방송정책의 추진이 불가능하다”면서 “허위사실로 판명난 MBC광우병 보도의 대법원 판결을 부정했고, 특정 방송사에 문제가 있으므로 조치를 취할 것이라는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와대가 이 후보자에 대해 이번 주 일요일인 30일까지 보고서 제출 시한을 정한 것은 국회의 입장을 기다리는 흉내만 낼 뿐이지 사실상 임명을 강행하려는 수순”이라며 “이는 이 후보자에 대한 후보사퇴와 지명철회를 요구하는 국민과 방송시민단체, 야당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부적격 후보자 강행에 대해 국민들이 지켜보고 있는 만큼 이 후보자에 대한 사퇴를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한편 앞서 이 후보자는 지난 25일까지 보고서가 채택돼야 했지만 야3당의 반대로 무산됐는데, 국회가 보고서를 채택하지 않을 경우, 청와대는 10일 이내에 재송부를 요청할 수 있고 만일 재송부도 안될 경우, 대통령이 직권으로 후보자를 임명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