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휴게소서 ‘체험형 도로터널 화재사고 예방’ 캠페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07-27 11:07

보성녹차(순천)휴게소(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보성소방서)에서 화재예방 홍보 행사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 8곳 휴게소에서 고속도로 이용객들이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도로터널 화재사고 예방’ 대국민 캠페인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는 고속도로 화재사고의 주원인이 차량결함인 점에 착안, 차량점검을 생활화하고 국민들에게 터널화재 시 행동요령을 알리기 위함이다.

국민안전처 자료에 따르면 최근 3개년(2014∼2016년) 고속도로 위 차량화재의 원인은 기계?전기적 차량결함(약 70%)이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으로 교통사고(11%), 부주의(11%) 순으로 나타났다.

이벉 행사를 통해 소방관서의 ‘소방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타고 열?연기 피난, 지진대응 등 10종에 대한 안전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전기계통, 오일류?워셔액, 타이어 마모상태 등의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휴게소 이용객들에게는 ‘터널 내 안전운행과 터널화재 시 행동요령’, 전국 휴게소 28곳 경정비소 현황, 간단한 정비가 가능한 셀프 서비스 코너(에어건, 타이어공기압 점검기) 등의 내용이 포함된 팸플릿이 제공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고속도로 터널화재 등 재난사고예방과 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이끌어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추석연휴를 앞둔 9월에도 이 같은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라며 “앞으로 고속도로 안전사고 예방과 재난관리는 한국도로공사가 책임질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