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동남지방통계청, ‘동남권 지역통계 분석·활용 공모전’ 개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장서윤기자 송고시간 2017-07-31 16:14

동남지방통계청(청장 전백근)은 통계의 활용성을 강화하고, 지역통계 발굴을 위한 ‘2017년 동남권 지역통계 분석·활용 경진대회’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지역에 거주하거나 상주하는 기관(정부, 기업, 연구소, 초?중?고?대학교 등)에 소속된 지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자리, 환경, 교육, 복지 등 지역(부산?울산?경남) 발전에 유용한 주제에 대해 국가승인통계, 행정자료, 빅데이터 등의 다양한 자료를 활용해 분석가능하다.
 
세부사항은 동남지방통계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은 오는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접수한다.
 
심사는 공정성, 객관성을 위해 통계청 내·외부 심사위원으로 구성해 창의성, 논리성, 타당성, 활용성, 제안신규통계필요성을 심사기준으로 평가한다.

우수 작품은 초?중등 학생부문과 고등학교 재학 이상의 일반부문 각 각 4명(팀)을 선정해 오는 11월에 시상하고, 선정된 사례는 동남지방통계청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동남지방통계청은 “이번 공모전으로 국가통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통계정보의 활용 확산을 기대한다”며 “국민들로부터 나온 통계정보가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편리하게 이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과 서비스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