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순천시 “별난맛” 별량고들빼기축제 준비 한창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유성진기자 송고시간 2017-08-03 16:47

쌉싸름하고 몸에 좋은 고들빼기 맛보러 오세요!
고들빼기 축제 준비를 위해 회의를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유성진 기자

전남 순천시 별량면 대표 축제인 별난맛 별량고들빼기 축제 준비로 한창 열을 올리고 있다.

순천시 대표 특산물인 고들빼기를 홍보하기 위해 오는 9월 23일과 24일 이틀간 개랭이 고들빼기마을, 개랭이 웰컴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제5회 별난맛 별량 고들빼기축제는 작년 축제의 흥행에 이어 올해에도 많은 관광객들에게 쌉싸름하고 몸에 좋은 고들빼기를 홍보하기 위해 열리며 작년 축제때 부족했던 주차장 문제를 개선하고(70여대 주차장확보)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고들빼기 공원에 파고라와 간이쉼터, 그리고 운동기구를 비치하는 등 힐링 할수있는 공간을 만들었으며 내방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순천시에서 많은 준비를 해왔다.

올해 축제에는 고들빼기 관련 음식을 전시.홍보할 예정이며 고들빼기 김치,피클,갓김치,고들빼기 환,고들빼기 과자,고들빼기 와인,고들빼기 컵밥,또띠야,개랭이 밥상등을 판매 하며 체험마을 협의회,마을기업협의회 등도 참여해 작년 축제보다 한층 색다른 축제가 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 참여하는 관광객 500여명에게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고들빼기 김치 담그기 체험,500명분 고들빼기 비빔밥 나눔행사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그리고 먹을거리를 준비 한다.

박용철 별량면장은 “제5회 별난맛 별량고들빼기 축제 준비를 철저히 해서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관광객들에게 순천 대표 특산물인 고들빼기를?알리고 많은 분들이 순천시를 찾고 별량고들빼기를 찾아 건강해지고, 행복해지는 축제가 될수 있도록 준비를 하겠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