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경상남도, 2018 민간단체 환경보전활동 지원사업 접수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7-08-03 16:43

민간단체 환경보전활동 1000만원 이내 지원
경상남도 청사./아시아뉴스통신 DB

경상남도가 도정시책과 부합되고 환경보전 파급효과가 큰 실천적 사업을 대상으로 2018년 민간단체 환경보전활동 사업을 본격 지원한다.
  
경남도가 각 시·군을 통해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사업공모를 통해 지원하는 ‘2018년 민간단체 환경보전활동 지원사업’은 재정지원을 통한 민간단체의 환경보전 역량제고와 단체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도에서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내년도 지원규모는 50개 내외 단체에 사업별 1000만원 이내로 올해와 비슷한 규모다.

공고일 현재 경남도에 등록된 비영리 사단·재단법인과 비영리단체, 환경관련 연구기관 등이 사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사업은 내년 1월쯤 보조금이 교부된다.
  
경남도는 기후변화 대응사업, 대기질 개선사업, 폐자원 재활용 제고사업, 생태계 교란생물 퇴치 등 생태계 보전사업 등 도민 실천중심 사업을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신청 희망단체는 사업신청서를 작성해서 관할 시·군 환경부서에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정한록 경남도 환경산림국장은 “이번 재정지원 사업을 통해 도내 환경관련 민간단체의 환경보전 역량을 제고해 도민들의 생활주변 환경을 좀 더 맑고 쾌적하게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 홈페이지(www.gyeongnam.go.kr)나 시·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남도나 시·군 환경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