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홍채희 플로리스트 ‘2017 대한민국 화훼장식 기능경기대회 준우승!’ 수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석민기자 송고시간 2017-08-06 22:20

홍채희 플로리스트 ‘2017?대한민국?화훼장식?기능경기대회?준우승!’(사진출처=권영찬닷컴)

올해로?19회를?맞이한?‘2017?대한민국?화훼장식?기능경기대회’는?화훼장식의?수준을?더욱?향상시키고?화훼산업의?발전을?도모하고자?하는?취지로?매년?개최되며 화훼인들의 큰 잔치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
?
방송인으로 잘 알려진 홍채희 플로리스트는 이번 ‘2017?대한민국?화훼장식?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서 당당하게 준우승을 차지하며 많은 화훼인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2017?대한민국?화훼장식?기능경기대회’는 사단법인?한국플로리스트협회가?주최하며?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국제기능올림픽한국위원회가?후원을 하는 행사이다.

이번 대회는 지난 7월 22일(토) 양재화훼공판장 경매장에서 예선이 진행이 되었으며,1시간30분 동안 핸드타이드와 3시간 동안 절화장식이 진행이 되었다.
?
그리고 지난 23일 본선 대회가 양재화훼공판장 국화홀에서 최종적으로 2시간 30분 동안 공간장식, 3시간 동안 쇼부케, 1시간 30분 동안 절화장식으로 진행이 되었다.
?
이번 ‘2017?대한민국?화훼장식?기능경기대회’는 다른 대회보다 서프라이즈가 강한 대회로 선수들의 순발력과 대처능력을 많이 필요로 하는 대회였다. 특히나 올해는 초이스 작품이 없어서 많은 선수들이 출전을 하였으며, 초이스 작품이 없는 대신 서프라이즈 한 소재가 많이 주어졌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청소년부, 일반부로 나뉘어졌으나 올해는 청소년 일반부가 같이 대회가 진행이 되었다. 이번 대회는 14세 이상의 화훼장식기능인이라면 누구나 출전이 가능했다.

특전으로는 금상수상자는 ‘2018년도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권 부여’와 ‘해외경기대회 출전지원 및 지원금 100만원’이 주어졌다.?
?
홍채희 플로리스트 강사는, 지난 2016년 미스경북, 대구 선발대회에서 꽃 론칭을 한바 있으며, 최근 기업체와 백화점 vip고객들을 대상으로 꽃을 든 아름다운 삶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
홍채희 강사는 최근 기업체와 백화점 VIP고객들을 대상으로 꽃을 든 아름다운 삶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꽃을 활용한 진로코칭과 멘토링 코칭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
한편, 홍채희씨는 김경일 교수와 이호선 교수, 스타강사 반창환 원장 등과 함께 권영찬닷컴소속의 플로리스트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는 플로리스트 직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꽃으로 보는 청소년 멘토링 강연과 기업체와 백화점에서 ‘여름 꽃의 아름다움에 빠지다’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
?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