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마산합포구 교방동, ‘따뜻한 인사, 미소 나눔 운동’ 캠페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08-04 14:16

4일 마산합포구 교방동주민센터 앞에서 ‘따뜻한 인사, 미소 나눔 운동’ 실천다짐과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교방동(동장 김효영)은 4일 동주민센터 인근에서 직원과 기간제근로자, 지역봉사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따뜻한 인사, 미소 나눔 운동’ 실천다짐과 캠페인을 펼쳤다.

‘따뜻한 인사, 미소 나눔 운동’은 이웃 간, 계층 간, 세대 간 갈등을 해소하고, 모두가 함께 하는 따뜻한 공동체 형성을 위함이다.

이날 교방동에 근무하는 직원과 근로자들이 ‘먼저! 반갑게! 큰소리로! 안녕하세요!’라며 인사를 하며, 친근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하며, 인사 나눔 운동 확산에 기여했다.

기간제근로 참여자는 “평소 주민센터 직원들과 의례적인 인사만 하고 지냈는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직원들과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이 운동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어 따뜻하고 활기찬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저 부터 먼저 솔선 하겠다”고 말했다.

김효영 동장은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지름길은 마음을 열고 나누는 인사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서로 살피고 이웃의 정을 나누는 따뜻한 교방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센터가 중이심이 돼, 인사하기 운동을 더욱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