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민홍철 의원, SOC 투자 축소 긴급진단 토론회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성남기자 송고시간 2017-08-04 17:26

SOC 투자 확대는 국민복지 향상과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민홍철 의원, SOC 투자 축소 긴급진단 토론회 국회에서 개최./(사진제공=대한건설협회)

민홍철(더불어민주당, 경남 김해시갑) 국회의원과 대한건설협회(회장 유주현)는 3일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SOC 투자 축소 긴급진단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정부의 'SOC 예산 감축'이 예정 된 가운데 인프라 투자의 패러다임 전환, 새정부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주도 성장정책을 위한 'SOC 투자' 역할 등 '인프라 투자 정책'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방향을 제시하고 논의하는 자리여서 건설업계 뿐만 아니라 정부, 연구계, 학계의 관심이 뜨거웠다. 

주제 발표를 맡은 한국건설경제산업학회 회장인 김태황 명지대 교수는 '기본생활의 질적 향상을 위한 SOC투자의 정상화'를 주제로 SOC는 대규모 토목 건설사업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환경친화적 SOC 투자 체계 보완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이어진 패널토론에서는 선진국 대비 부족한 SOC 투자 상황을 확인하고, 향후 국제 경쟁력 약화 가능성을 지적됐으며, SOC 투자는 국민의 삶을 질적으로 향상시킨다는 점에서 복지와 대비되는 것이 아닌 또 다른 복지정책으로 볼 수 있다는 점에 공감을 했다. 

또한 향후 SOC 투자는 친환경, 복지, 사회 네트워크 등을 아우르는 융복합적 시설물과 공간 개선 측면에서 투자되어야 한다는 점이 강조됐다. 

한편 대한건설협회 유주현 회장은 "이번 토론회가 신규 SOC 투자 활성화의 계기가 되고, SOC 투자 확대를 통해 향후 국민생활 편의 향상과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토론회에 참석한 한 업체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가 'SOC 투자'가 단순히 건설업체의 먹거리가 아니라 국민복지 증대를 위한 필수 요건이라는 점을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와 같은 토론회가 이어져 SOC 투자 뿐만아니라 건설산업에 대해 국민들이 가지는 인식이 지속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