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8월 21일 월요일

닫기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원, 이용 편의 증진 위한 현장활동 실시

市 관계자들과 교통 시설 보완 및 도로 침수 보완책 등 협의

(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8월 10일 00시 16분

지난 8일 경기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원이 시 3개 부서 관계자들과 화정8교 사거리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한 현장활동을 실시했다.(사진제공=안산시의회)

경기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원(와동·선부3동)이 최근 자전거도로 개설 및 차선 변경 공사가 완료된 단원구 화정동 화정8교 사거리의 이용 편의증진과 관련 민원 해결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박은경 의원은 지난 8일 안산시 교통정책과 및 하수과, 단원구청 건설행정과 관계자들과 화정8교 사거리를 방문해 차로 안내 표지판 설치 문제와 도로 물고임 현상 개선을 위한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최근 시흥에서 안산 도심 방향 우회전 1개 차로 증설과 자전거도로 개설 공사가 마무리된 이곳은 공사 이후 교통이 한층 원활해졌지만 우회전 차로에 대한 안내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아울러 지난달 23일 내린 폭우로 도로가 잠기는 현상이 발생해 민원이 제기되는 등 이에 대한 대책 수립도 시급한 실정이다.
 
현장에서 박은경 의원은 관련 민원 해결을 위해 사거리 점멸등 기둥 하단에 차로 안내판을 설치 및 노면 표시 방안을 제안하고, 시 관계자들과 도로 곳곳의 배수 시설을 면밀히 살피면서 침수 현상의 원인을 파악하는 데에 주력했다.
 
박 의원과 시 관계자들은 점검 과정 중 식당 밀집 지역으로 이어지는 길의 빗물받이 한곳이 막혀 제 구실을 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확인한 뒤, 준설과 물길을 막는 경계석 제거를 실시하는 한편 이 일대 지하 관로에 대한 CCTV 조사를 통해 보다 근본적인 대책을 찾기로 의견을 모았다.
 
박 의원은 또 사거리 인근 식당의 진입로에 새로 설치된 스틸 그레이팅의 배수 문제와 사거리 불법 주정차 단속 문제도 현장에서 협의하는 등 화정8교 사거리 일대의 이용 편의 증진 및 안전 문제 개선을 위해 현장활동 내내 의욕적으로 임하는 모습을 보였다.
 
앞서 수차례 현장활동을 통해 화정8교 사거리 교통 개선과 관련 민원 해결에 앞장서기도 했던 박은경 의원은 “화정8교 사거리 교통 환경 개선 사업에 대해서도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가 제기되고 있는만큼 이에 대한 맞춤형 개선책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활동을 통해 이용자 편의를 높이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