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개그맨 권영찬 ‘아내 내조하며 두 아이 양육하는 살림꾼’ 살림 하는 남편으로 인기!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7-08-10 08:50

살림하는 남편으로 큰 사랑 받고 있는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최근 방송과 다양한 강연현장에서 스타강사로 MC로 사랑받고 있는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가 홈쇼핑에서 마이더스 손으로 주가를 올리며 연일 상종가를 치고 있다. 개그맨 권영찬은 이 모든 덕을 아내와 어머니에게 돌렸다.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는 홈앤쇼핑에 새롭게 론칭하는 ‘리얼 수세미’의 광고모델로 발탁이 되며, ‘살림 잘 하는 남편’ 캐릭터를 내세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권 교수가 모델을 맡고 있는 리얼수세미는 오는 14일 홈앤쇼핑에서 오후 4시 10분이 방송이 될 예정이다.
 
지난 25일 첫 방송 론칭 이후 현재까지 선주문이 1,100개를 넘어서며 많은 주부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또한 GS홈쇼핑에서 첫 론칭한 (주)로이첸의 옷 수납 도우미 ‘이지트레이’는 거의 전 방송이 매진행렬로 진행되며 주부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가 ‘살림 잘하는 남편’ 캐릭터로 큰 인기를 얻는 이유는, 그가 단지 캐릭터만 그런 것이 아니라 실제로 두 아이를 양육하며 아내를 위한 내조를 진행하는 ‘진짜 살림하는 남편’이기 때문이다.
 
권영찬 교수는 한 방송에서 “3형제 중 막내로 태어나서 맞벌이와 슈퍼마켓을 운영했던 부모님 덕에 어린 시절 형 친구들이 오면, 막내인 자신이 밥상을 차려야 했다고 전했다. 그리고 어머니를 도와서 추석 때나 명절 때 전을 부치는 것은 전부 자신의 담당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다 보니 권영찬 교수는 지난 1999년부터 NUC 전자의 녹즙기 광고모델로 활동하며 생방송에서 김치를 버무리는 시연도 직접 진행했다. 또 당시 광고모델을 맡았던 한경희 스팀청소기를 이용해서 집안 곳곳을 청소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그래서, 지난 2007년 승무원인 아내를 만나서 결혼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한 달의 반 이상을 비행하는 아내의 자리를 메꾸기 위해서 살림을 하기 시작해서 이제 10년차 살림하는 주부가 되었다고 웃으며 전했다.
 
그리고 현재 7살, 4살인 두 아들의 목욕과 유치원 등원은 어린 시절부터 남편인 권영찬 교수의 몫이었다. 가끔 방송일과 교수직에다가 권영찬닷컴의 대표까지 맡으며 일과 살림을 병행하다 보니, 아내에게 “이제 일을 그만해도 되지 않을까?”라고 솔직히 묻기도 했다고 한다.
 
하지만, 힘이 닿을 때까지 비행을 하고 싶다는 아내를 응원하기 위해서 한 달의 반의 살림은 남편인 권영찬 교수의 몫이다. 물론 77세 된 어머니와 장인, 장모님도 육아와 살림을 도와주신다. 최근 방송 스케줄과 강연 스케줄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권영찬 교수는 가끔 장모님과 마주 앉아서 아내의 흉을 보는 수다쟁이가 되기도 한다고 웃으며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처음부터 살림을 좋아하는 남자는 없다. 특히 오감이 발달하다 보니 아이가 우는 소리가 나한테는 비행기 지나가는 소리보다 더 크게 들린다. 하지만 두 아이를 양육하다 보니 이제는 두 대의 비행기가 한꺼번에 지나간다 생각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10년차 살림하는 남편’으로 살다보니 권영찬 교수는 ‘주부들의 니즈’를 정확이 분석하고 있다. 거기에 더해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투자심리’, ‘소비자들의 심리’, ‘여성심리’를 공부하며 석사학위까지 마치니, 자연스럽게 주부들의 마음을 더 자세히 알게 되었다고 전한다.
 
현재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겸임교수를 맡으며,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과에서 박사과정을 밟으며, 한 개인의 가정환경과 사회 환경이 개인에게 주는 다양한 과정을 연구하고 있다.
 
이러한 영향 때문이지, 권영찬 교수는 지난 4년간 홈쇼핑에서 기능성 쓰레기통인 매직캔의 매출을 600억 원을 넘게 판매했다. 그리고 최근 광고모델을 맡으며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주)로이첸의 이지트레이는 판매 3개월 만에 매출 100억 원을, 20만개 매출을 달성하며 주부들로부터 ‘정리의 달인 수납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권영찬 교수가 광고모델을 맡고 있는 노터치 슬림 파워청소기는 연속 10회 매진을 이어나가며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자리를 잡았다. 거기에 더해 일회용 수세미인 리얼수세미도 주부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으며,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이 모든 공을 아내에게 돌렸다. 가끔 결혼을 안 한 쇼호스트나 게스트를 보면 “결혼 아직 안했죠?”라고 정확히 잡아낸다. 살림을 해본 사람이라면 절 때 해서는 안 되는 멘트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홈쇼핑 시연을 담당하는 팀에게도 “집에 가서 최소한 아내가 하는 일을 1주일 이상은 해보고 진행하라고 당부 한다”며 시어머니 역할을 도맡고 있다. 어린 시절까지 합친다면, 살림을 한지가 20년이 훌쩍 넘기 때문이다.
 
권 교수는 지난 2009~2010년 세계적인 축구스타인 박지성 선수의 국내총괄 마케팅 이사와 2009~2012년 대종상영화제의 총괄 마케팅 이사, 1999~2005년 한경희 스팀청소기 홈쇼핑 마케팅을 맡으며, 마케팅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권영찬은 최근 행복재테크, 소통재테크 강사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내고 있으며 대기업과 지방자치단체, 관공서와 금융권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유머강연과 함께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권 교수는 삼성증권과 함께 ‘노후를 위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한 바 있으며 현재 행복재테크 상담코칭 센터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