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국외과학연구단지 체험프로그램 펼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훈학기자 송고시간 2017-08-10 10:39

지난 3일 '학생 국외과학연구단지 체험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사전교육에 앞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이 10일부터 18일까지 미국 실리콘밸리 일원에서 이공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학생 국외과학연구단지 체험프로그램’을 펼친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이공계 관련 실적, 진로 계획 및 참여 의지 등을 평가해 대전지역 중학생 및 고등학생 30명을 선정했다.
 
이들은 CISCO SYSTEMS, PLUG&PLAY, D-SCHOOL, 인텔뮤지엄, COMPUTER HISTORY MUSEUM, 과학관, 박물관 등의 탐방 및 특강을 통해 첨단 산업 현장 및 벤처 창업 현장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한다.
 
또 미국 서부지역의 명문대학(스탠포드대학, 칼텍) 탐방 및 재학생과의 만남을 통해 이공계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대덕연구단지에서 사전교육을 실시해 안전교육과 함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로봇융합페스티벌, 라컴텍(벤처기업) 체험하고 이정원 연구원(ETRI)이 ‘알파고와 4차 산업혁명’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이항로 대전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은 “학생 국외과학연구단지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자극할 뿐만 아니라 이공계 진로를 유도할 수 있고 글로벌 첨단 산업 현장의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이공계 창업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