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2월 16일 토요일

닫기
안산시의회, ‘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운영 조례’ 수정 의결

4개 상임위원회 체제 유지

(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8월 11일 01시 23분

10일 열린 제240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중 한 장면./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안산시의회(의장 이민근)가 10일 제240회 임시회를 열어 ‘안산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수정 의결했다.

의회는 이날 오전 본회의장에서 24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해 ‘안산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개정안)과 ‘안산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에 대한 수정안’의 제안 설명을 각각 실시한 뒤, 표결을 통해 수정안을 가결시켰다.
 
수정안이 통과됨에 따라 의회 상임위원회는 의회운영위원회와 기획행정위원회,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등 4개 체제로 유지됐다.
 
또 개정안에서 시 산업지원본부를 기획행정위원회, 시 평생학습원을 문화복지위원회 소관으로 편재했던 것을, 수정안에서는 평생학습원을 기획행정위원회, 산업지원본부를 문화복지위원회 소관으로 변경했다.
 
의회는 아울러 개정안 부칙의 일부 조항도 수정안에서 삭제 처리했다.
 
이민근 의장은 폐회사에서 “안산시의회 발전이라는 대승적 차원에서 협조해준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시의회가 하나되는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대화와 타협, 양보와 협력의 자세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