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학교급식 조리원 대상 위생·안전교육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훈학기자 송고시간 2017-08-11 17:39

11일 대전시교육청이 학교급식 조리원 650여명을 대상으로 위생·안전교육을 펼쳤다./아시아뉴스통신=이훈학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11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학교급식 조리원 650여명을 대상으로 위생·안전교육을 펼쳤다.
 
이번 교육은 식중독 예방교육 및 친절·인권교육을 통해 조리원의 업무 능력과 책임 의식을 향상시켜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대전병원 근로자건강센터의 전문 강사를 초빙, 근골격계질환 예방교육, 급식실 안전수칙 및 재해 사례를 강의해 산업재해 예방은 물론 신속한 대처방안, 조리원 건강관리 등 도움을 줬다.
 
또한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와 부패신고자 보호보상제도, 복지·보조금 부정수급신고센터를 안내하고 청렴 교육 및 청렴 캠페인을 가져 실시간 부패감시 기능을 보다 강화했다.
 
시교육청은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대전평생학습관에서 학교급식 조리원 850여명을 대상으로 추가로 위생·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재현 대전시교육청 체육예술건강과장은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과 협력으로 대전 급식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