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2월 15일 금요일

닫기
한밭대, 휴게광장 명칭 공모전 시상식 가져

(아시아뉴스통신= 이훈학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8월 11일 16시 58분

10일 한밭대 휴게광장 명칭 공모전 시상식에서 송하영 총장(가운데)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밭대)

한밭대학교가 10일 교내 조성 중인 휴게광장 명칭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명칭 공모에서는 총 60개가 접수됐다. 대학은 심사를 통해 10개를 선별한 뒤 학내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2차 호응도 조사를 거쳐 우수작 3개를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가온분수광장’을 응모한 신혜지 학생(공공행정학과)이 차지했으며 선샘광장(한문덕 학생.건설환경공학과), 나래광장(이성민 학생, 컴퓨터공학과)이 우수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신혜지 학생은 “열정에 온도를 높이고 배움의 자세로 성장하라는 의미를 담았다”며 “이 곳이 큰 인재로 성장하게 될 한밭대 학생들에게 힐링쉼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휴게공원을 조성하는 곳은 한밭대 기계관 주변 광장으로 삼면이 기계관, 자동화관, 화학환경관 등 건물로 둘러싸여 있고 강의실과 가까운 탓에 소음발생 우려로 평소 활용에 많은 제약이 따르던 공간이다.
 
한밭대에서는 이 공간을 활용하고자 올해 2월 학내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를 가졌으며 공모 결과 대나무숲과 분수대가 어우러지는 정원형태의 휴게공원을 조성하기로 결정했다. 오는 9월 21일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일환 한밭대 사무국장은 “이번 휴게공원 조성은 최초 활용방안 수립에서 디자인, 명칭 선정에 이르기까지 중요한 과정마다 학내 구성원들의 의사가 적극적으로 반영된 결과”이라며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고 특히 학생들에게 편안한 쉼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