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0월 18일 수요일

닫기
인천시 부평구, 십정종합시장 활성화위해 상인대학 입학식 가져

(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8월 12일 07시 30분

10일 십정종합시장 내 새순장로교회에서 ‘상인대학 입학식이 열린 가운데, 홍미영부평구청장(왼쪽두번째),임지훈구의회의장(왼쪽세번째)는 37명의 상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평구청)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10일 십정종합시장 내 새순장로교회에서 37명의 상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인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부평구 상인대학은 부평구가 지난 5월 중소기업벤처부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모에 선정돼 십정종합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벌이는 상인교육지원 사업으로, ▲상인조직 강화를 통한 시장 활성화 방안 ▲외국인과 소통방법 ▲실전마케팅 등을 21회, 42시간 과정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십정종합시장 이병관 상인회장 등 37명의 상인이 수강, 십정종합시장 발전을 위해 스스로의 역량을 키워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입학식에서 명예학장으로 위촉된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침수피해에도 불구, 굳은 의지로 뭉친 상인들의 노력이 십정종합시장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상인이 주체가 되고 주민과 정부가 힘을 모아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살리기 위해 관심과 노력을 쏟는 것이 중요하다. 십정종합시장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부평구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부평구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설개선 및 특성화시장 육성 등 여러 방법을 모색하는 한편, 자생력 강화를 전통시장 활성화의 계기로 삼자는 차원에서 특화 사업으로 상인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