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8월 21일 월요일

닫기
인천시 부평구, 17번째 국공립‘부평맑은내 어린이집’개원식 가져

(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8월 12일 07시 35분

10일 오후 부평 관내의 17번째 국공립 어린이집인 청천2동 소재 ‘부평맑은내 어린이집’ 개원식이 열린 가운데, 홍미영구청장,임지훈구의장,구의원들이 관계자들과 축하 떡케익 커팅식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평구청)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10일 오후 부평 관내의 17번째 국공립 어린이집인 청천2동 소재 ‘부평맑은내 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이번에 개원한 부평구 부평맑은내 어린이집은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에 따라 맞벌이 부모의 육아부담을 줄이는 한편, 저출산 시대에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공보육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건립됐다.

부평구가 지난 2015년 (재)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에서 실시하는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재단과 협약을 맺고, 그해 11월부터 (재)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에서 어린이집 건립을 추진했다.
 
10일 오후 부평 관내의 17번째 국공립 어린이집인 청천2동 소재 ‘부평맑은내 어린이집’ 개원식이 열린 가운데, 어린이들이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평구청)

지난해 7월에 준공, 같은 해 9월에 부평구에 기부채납 했으며 부평구는 이날 개원식을 열었다.

부평맑은내 어린이집은 지상3층(연면적 699.02㎡) 규모로 88명 정원에 현재 60명의 원아를 모집해 운영 중이다.

이날 행사에는 홍미영 부평구청장과 임지훈 부평구의회 의장, 시․구의원, 인천시․부평구 보육 관계자 및 지역주민 등 90여명이 참석, 국공립 어린이집 개원을 축하했다.

홍미영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보육의 질 향상과 공공성을 확보할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을 또 하나 건립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학부모와 지역주민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