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2월 12일 화요일

닫기
참된 리더, 선비와 함께 떠나는 인문학 여행 눈길

목포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인문학 아카데미 ‘선비 문화 체험’

(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8월 12일 18시 58분

11일 목포교육청은 장성 필암서원등에서 목포영재교육원 인문영재를 포함한 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선비 문화 체험’을 실시했다.(사진제공=목포교육청)
전남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11일 목포영재교육원 인문영재를 포함한 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선비 문화 체험’을 실시했다.

선비문화체험은 지난 4일에 이은 두 번째 체험행사다.

이번 체험은 지난 달 31일부터 2주간에 걸쳐 학생들의 문학적 감수성과 문화인으로서의 소양을 함양시키기 위해 목포교육지원청이 마련한 ‘여름방학 인문학 아카데미’의 마지막 일정으로 실시됐다.

목포교육청이 국립목포대학교와 연계해 진행한 ‘여름방학 인문학 아카데미’는 대학의 우수한 인문학 교수를 강사로 섭외해 선비정신과 한국철학, 리더십, 글쓰기 특강 등을 실시하였으며, 전통문화 체험과 감성 역량 강화를 위해 고전과 서예, 미술치료를 프로그램에 포함시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선비 문화 체험을 진행한 김승현 교수(윤리교육과)는 “선비는 아는 만큼 행동으로 실천하여 인격의 조화를 갖춘 사람으로, 이 시대가 원하는 참된 리더의 표상이라 말할 수 있다”며 “인문학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선비 문화의 정통성과 참된 선비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장성의 필암서원과 담양의 소쇄원, 화순 조광조 선생의 유배지를 둘러보며 조선시대 선비의 인생관과 선비문화를 직접 살피고, 국가 지도자로서의 선비상을 고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목포교육청 관계자는 “인문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마련한 이번 여름방학 인문학 아카데미에 학생들과 학부모의 반응이 매우 좋았다”며 “방학뿐만 아니라 학기 중에도 인문학 관련 프로그램을 계획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