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해남군, 복지사각지대 발굴 일제조사 실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최영남기자 송고시간 2017-08-12 20:41

해남군 청사/아시아뉴스통신=최영남기자

전남 해남군은 오는 14일부터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일제조사에 나선다.

이번 조사는 읍. 면 희망돌봄팀을 비롯해 이장, 읍. 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집배원, 상수도 검침원 등 민간인력 약 750여명으로 구성된 읍. 면 ‘희망보미’를 통해 실시할 계획으로 앞으로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역할도 주목되고 있다.

또 이번 발굴된 대상자들은 읍. 면 희망돌봄팀이 직접 방문해 개별가구의 특성에 맞게 긴급복지, 기초생활보장 등 공적지원을 실시하며 이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민간자원을 연계하는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군은 사회복지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한 단전?단수, 건강보험료 체납자, 자동차 책임보험 미 가입 체납자에 대한 자료를 활용해 복지상담 안내문을 발송했다.

또한 찾아가는 복지상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연계를 위해 지난달 전 읍. 면에 ‘희망돌봄팀’을 신설했으며 효과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자체 역량강화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해남군 관계자는 “우리 주위에 어려운 이웃이 복지사각지대에 방치되는 일이 없도록 이번 조사를 실시하게 됐다”며 “민?관이 협력해 어려운 이웃을 찾고 살피는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해남군은 공적지원이 안 되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연계모금 ‘땅끝 해남 희망더하기’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정기후원?물품제공?재능기부 등을 원하는 단체 및 군민은 군청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061-530-5318)이나 읍. 면 희망돌봄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