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광역시범시민추진협의회, ‘창원썸머히어로페스티벌’ 함께하며 ‘광역시’ 홍보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08-13 15:06

12일 창원광역시범시민추진협의회 성산구지역위원회 위원들이 상남분수광장 일원에서 열린 ‘창원썸머히어로페스티벌’ 행사장에서 ‘창원광역시 승격’ 홍보 모습.(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분수광장 일원에서 12일 열린 ‘창원썸머히어로페스티벌’에서 창원광역시범시민추진협의회 성산구지역위원회(위원장 김영수)가 행사장에서 ‘창원광역시 승격’ 홍보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김영수 위원장은 “도시의 품격과 도시경쟁력의 중심에는 문화가 있다”며 “창원이 광역시로 승격하기 위해서는 문화가 핵심이라고 생각하고 지역예술인들과 함께 ‘창원썸머히어로페스티벌’ 행사진행도 돕고 홍보도 펼쳤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시가 광역시로 승격하는 그날까지 문화활동, 봉사활동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역량을 결집해 창원을 반드시 광역시로 만들 것”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이날 축제에 참가한 시민들도 ‘창원광역시 승격 포토존’에서 창원광역시 인증샷을 찍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전송하는 등 서로 공유하며 ‘창원광역시 승격’에 관심을 갖도록 하며, 홍보 역할도 톡톡히 했다.

한 시민은 “구호로만 창원광역시 승격을 외치는 것보다 창원이 광역시로 승격되면, 가족, 친구, 연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런 문화행사가 많아진다는 것이 훨씬 큰 의미로 다가왔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