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8월 22일 화요일

닫기
'경기도 역사여행 인물편' 중학교 자유학년제 교재로 활용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8월 13일 22시 21분

경기도는 '중학교 1학년 자유학년제' 교재인 '경기도 역사여행-인물편'을 집필·발행해 상반기 수요조사에서 신청한 도내 220개 중학교에 1만9000부를 지난 7일 배부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학교별로 개학과 동시에 교육과정에서 활용될 '경기도 역사여행-인물편'은 도내 역사적 인물이 살아온 다양한 삶의 모습을 학생들이 자신의 경험으로 내면화해 '어떻게 살 것인가',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고민과 해답을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총 4개의 테마로 구성돼 있다.

첫째 주제인 '풍요로운 오늘을 만든 경기도 사람들'에는 정도전, 채제공, 정약용, 여운형이, 둘째 주제 '외세의 침략에 맞선 경기도 사람들'에서는 서희, 권율, 최익현, 이정근이 수록됐다.

셋째 주제 '문화를 창조하고 즐긴 경기도 사람들'에서는 전곡리사람들, 나옹화상, 이이, 김정희를, 넷째 주제 '자기 삶을 찾아 떠난 경기도의 여성'에서는 나혜석, 명성황후, 최용신, 김향화를 소개하고 있다.

도는 일선 교육현장에서 교재가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난 4월부터 홍보와 수요조사, 샘플북 배포, 교사 연수 등을 추진한 결과 도내 중1 학생 약 15%가 이번 교재를 활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경기도 역사여행-인물편은 사업을 수행한 경기문화재단 경기학예연구센터 홈페이지(cfgs.ggcf.kr)에서 전자파일(PDF)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