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권영찬 교수 “장애를 뛰어 넘어 크게 웃어 봅시다” 장애인들 대상 유머스피치 진행!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7-08-14 02:24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강연과 MC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사진출처=권영찬닷컴)

최근 방송과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 다양한 강연현장에서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서울문화예술대학교의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권영찬 교수가 지난 11일 소망교회의 소망수양관에서 진행 된 소망부의 장애인들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강연과 함께 2부 친교회의 MC를 맡아서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날 진행 된 행사에는 200여명이 넘는 장애인들과 소망부 교사들이 참여하였으며, 소년부와 청년부, 장년부 등의 장애인들이 함께 참여해서 ‘2017 여름수련회’를 가졌다. 1박 2일 동안 진행 되는 수련회에 초청을 받은 권영찬 교수는 “장애인들을 위한 유머스피치와 행복학개론”에 대한 강연을 전했다.
 
또한 저녁 8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 된 소년부, 청년부, 장년부 소속의 장애인들이 준비한 다채로운 공연의 재능기부 MC를 맡으며, 중간 중간 유머스피치를 통해서 큰 웃음과 함께 ‘댄스타임’ 등을 갖으며 “장애를 뛰어 넘어 크게 한번 웃어 봅시다”라고 전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개그맨 출신인 권영찬 교수는 장애인을 위한 방송인 KBS 사랑의 가족 야외 MC를 지난 1995년부터 맡아서 10여년 이상 맡았으며, 장애인의 인권과 장애인 복지에 대한 내용을 전하며, 장애인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방송용어에 있어서도 ‘일반인과 장애인’으로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비장애인과 장애인’이라고 하는 것이 정확한 표현이라고 전하는 홍보활동도 방송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해왔다.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 석사시절 ‘장애자녀를 둔 자녀의 행동심리’에 대한 발제를 진행한바 있으며, 지속적으로 장애인의 행복과 인권, 장애 자녀를 둔 부모들의 고충에 대한 상담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권 교수는 이에 앞서 지난 7월에는 부산에 위치한 장애인 특수학교인 부산혜송학교에서 교사들과 학교 교직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 된 강연에 초청되어 ‘장애를 뛰어 넘는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90분간의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은바 있다.
 
권영찬 교수는 최근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동기부여’, ‘자기계발’, ‘재미난 리더십과 행복학개론’ 등 다양한 내용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스타강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권 교수는 이날 “오늘은 장애인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 여러분을 위해서 큰 자축의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한 부모님과 집에 계시는 부모님, 이 자리에 교사로 봉사에 임하는 교사들을 위해서 큰 응원의 박수를 부탁드립니다”라고 지지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또 “교사 한분 한분이 계시기에 장애를 가진 우리 소년부 학생에서부터 청년부, 장년부 장애인들이 꿈을 가지고 장애의 문턱을 넘어설 수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희망의 씨앗, 행복의 씨앗을 뿌려 달라고” 감사의 지지를 보냈다.
 
개그맨 출신인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센터에서 인턴과정을 마쳤다. 현재는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에서 가정과 우리사회가 개인에게 미치는 다양한 사회심리, 문화심리에 대한 박사과정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권영찬 교수는 7살, 4살 난 두 아들을 양육하고 있으며 ,첫째 아들 권도연군은 인공수정 두 번째 만에 얻은 귀한 아들이고 우연이는 인공수정 네 번째 만에 얻은 감사한 아들이라고 소개했다.
 
그리고 그 감사함을 세상에 조금이라도 전하기 위해서 시각장애인 개안수술을 개인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7명의 시각장애인 개안수술을 지원하고 후원했다. 향후 100명의 시각장애인에게 개안수술을 지원하기로 약속한 권영찬은 부산혜송학교 교사들과 교직원들이 우리 세상의 희망의 기둥이라고 지지와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앞서 경북교육청, 강원교육청에서 중, 고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바 있다. 또 강원교육청, 광명교육청, 경기교육청과 함께 교사와 학부모,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코칭 강연을 진행하면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