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시의회, 수해복구 지원 감사 서한문 발송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7-08-14 16:40

경남 거창군의회 김종두 의장(왼쪽)과 이홍희 산업건설위원장이 지난 10일 청주시의회 찾아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청주시의회가 지난달 16일 청주지역에 내린 집중호우로 수해를 복구하는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준 전국 시.군.구의회에 14일 감사 서한문을 발송했다.

황영호 의장은 서한문에서 청주시의회를 대표해 “갑작스런 집중호우로 너무나 아픈 고통과 피해로 실의에 빠진 청주시민들이 빠른 시일 내에 응급복구로 생활의 안정을 되찾아 갈 수 있었던 것은 여러분들의 도움이 큰 힘이었다”며 “우리 청주시민은 정성을 모아 도와주신 모든 분들의 뜻을 가슴속 깊이 소중히 간직하겠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황 의장은 또 “다시는 이런 피해가 발생치 않도록 수해 항구복구와 체계적인 재난관리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해 복구 당시 청주시의회 지원 요청에 전국에서 도움의 손길이 이어졌다.

서울 영등포구의회를 비롯해 광주광역시 서구의회.남구의회.북구의회,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세종시의회, 경기도 안산시의회, 충북 충주시의회.제천시의회.음성군의회, 충남 금산군의회, 전북 전주시의회.완주군의회.무주군의회, 경남 창원시의회.거창군의회.합천군의회, 전북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에서 인력지원 및 수해 의연금, 구호물품 등을 지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