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권영찬 교수 “자신의 분야에서 스타강사가 되고 싶다면 이렇게 해라!” 강연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7-08-16 11:39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사진제공=이엘메디텍)

최근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스타강사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는 권영찬 교수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2학기 수업에서 스타강사의 지름길인 ‘전문강사코칭’ 수업을 진행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개그맨 출신인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권 교수는 지난 1학기에는 ‘연예인, 스포츠 심리코칭’ 수업을 선보였으며, 이번 2학기에는 ‘전문강사(스타강사)코칭’ 수업을 진행했다.
 
권영찬 교수는 상담코칭분야와 자신이 일하고 있는 분야에서 스타강사가 되는 과정과 스피치 화법, 스타강사 주제잡기 등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권 교수는 1주차에는 ‘전문강사(스타강사)코칭에 대한 개론’을 수업하며, 2주차에는 ‘전문강사(스타강사) 화법’에 대한 전반적인 수업을 진행한다. 그리고 3주차에는 ‘자신을 보다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4주차에는 ‘전문강사 스토리라인 구성하기’ 수업을 진행한다.
 
5주차에는 ‘자신의 신화 만들어가기’, 6주차에는 ‘전문강사의 자원(장점,단점) 찾아가기’, 7주차에는 ‘본격적인 실습과정, 전문강사 도전하기’수업을 진행하며 8주차에는 1~7주차 정리와 중간고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9주차 수업에는 ‘스타강사 김미경의 스타일 분석과 따라잡기’, 10주차에는 ‘스타강사 김창옥의 스타일 분석과 따라잡기’, 11주차에는 ‘스타강사 이호선 스타일 분석과 따라잡기’ 수업이 진행된다.
 
12주차에는 ‘스타강사 김정운 스타일 분석과 따라잡기’, 13주차에는 ‘인기연예인 스피치 분석하기’, 14주차 ‘스타강사 권영찬 스타일 분석과 따라잡기’가 진행되며 15주차에는 9~14주차 정리와 기말고사가 진행된다.
 
권영찬 교수는 매주 수업마다 3교시 수업을 진행한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겸임교수로 있는 권영찬은 현재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2012년 이호선 박사를 픽업, 2012년 김동성 코치를 영입했다.
 
권영찬 교수는 미국 골드만삭스 본사 출신인 앤디황 교수를 지난 2013년에 영입했고, 2014년에는 일반 주부 출신인 박혜영 부동산재테크 강사를 발굴해서 현재 부동산재테크강사로 만들어 놨다.
 
최근에는 반창환 원장을 발굴했으며, 현재 40여명의 스타강사가 소속이 된 권영찬닷컴의 수장을 맡고 있다.
 
권 교수는 "자신도 월 10~15회의 대기업과 공기업에서의 강연을 진행하면서 방송계와 강연계를 두루 다니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스타강사 제조기로 통하는 대표적인 강연계의 프로듀서"라고 소개했다.
 
권 교수는 “누구에게나 스타강사의 자원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강사로써의 전문적인 스피치 훈련과 함께 자신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찾아 나가는 상담코칭 과정”이라고 강조한다.
 
스타강사로 발굴된 강사는 10회 이상의 상담코칭컨설팅 과정을 권영찬 대표로부터 직접 상담코칭을 받고 컨설팅을 받는다. 현재 권영찬 강사는 예비 스타강사와 전문 CEO들을 대상으로 ‘명품 스피치’, ‘스타강사 주제잡기’등의 맨투맨 상담코칭컨설팅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현재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에서 한 개인에게 가정과 사회, 문화적인 환경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연구과정에 있다. 또 한국코치협회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권 교수는 현재 (재)청예단의 조직문화위원장을 맡으며 학교폭력 예방상담사로 활동하며 (사)한부모가정사랑회의 운영위원을 맡으며 한부모가정 지도사로 상담코칭 활동을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