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령군의회, 농기계 임대 택배지원사업 벤치마킹 나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08-16 19:54

지난 14일 농기계 임대 택배지원사업 벤치마킹 나선 고령군의회 의원들과 농업기술센터 농기계담당 직원이 울진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한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고령군의회)

경북 고령군의회(의장 이영희)는 지난 14일 농업기술센터 농기계담당 직원과 함께 군위군 농업기술센터와 울진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농기계 임대 택배지원사업 관련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농기계 임대 택배지원사업을 시행중인 군위군(위탁운영)과 울진군(직영)을 방문해 사업의 장.단점을 파악해 고령지역에 적합한 계획을 수립.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기계 임대 택배지원사업은 농민이 쉽게 옮겨가기 힘든 농기계를 농민에게 배달해주고 작업이 끝나면 농기계를 회수해 가는 서비스다.

농기계의 자가 운반이 어려운 농민의 불편해소 및 바쁜 영농철에 먼 거리까지 농기계를 임대하러 오는 농민의 노동손실 시간을 절감 등의 장점이 있다.

이영희 의장은 "이번 벤치마킹은 지역의 현안에 대해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군정에 활용하고자 추진했다"며 "이번 벤치마킹으로 얻은 지식과 정보는 앞으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 반영할 것이며, 아울러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계속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