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증평군, 중국 관남현 청소년 초청 우호교류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7-08-17 09:43

증평군청./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증평군은 지난 15일 부터 우호교류도시인 중국 강소성 관남현 청소년을 초청해 3박4일 일정으로‘한?중 청소년
교육문화교류’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증평군과 관남현의 교육문화교류는 2012년부터 격년제로 상호 초청?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로 6번째를 맞고 있다.
 
이번 교류활동에는 관남현 고급중학교 학생 19명과 인솔교사 2명이 참여해 교육교류활동과 함께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했다.
 
중국 청소년 교류단은 15일 저녁 증평에 도착해 둘째 날인 16일 증평군청사 방문과 환영식을 시작으로 자매결연 학교인 형석고와 증평군립도서관을 찾아 양국 학생들 간 우의를 다졌다.
 
이어 ㈜농협홍삼 한삼인을 방문해 증평군 특산품인 홍삼제조 과정을 견학하고 증평민속체험박물관을 방문해 장뜰두레놀이, 도자기·목공예 체험 등을 했다.
 
셋째날인 17일에는 충북의 관광명소인 청남대를 견학한 후 좌구산 휴양랜드로 이동해 줄타기, 물썰매, 명상의 집, 천문대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연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 청소년 교류단은 18일 교류활동을 마치고 서울로 이동해 견학 및 관광일정을 진행한 후 19일 귀국길에 오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우호교류를 통해 양 도시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