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삼성증권·CFA협회, 'CFA 한국 - 삼성증권 콘퍼런스' 17일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7-08-17 09:52

'국내 CFA 공인 인력 최다 보유 중인 삼성증권 공동주관'
CFA한국협회 로고.(사진제공=삼성증권)

삼성증권은 17일, CFA협회와 공동으로 '2017년 CFA 한국 · 삼성증권 Conference'를 서울 을지로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톰슨로이터가 후원사로 참여하고, CFA 공인자격 보유자 및 유관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삼성증권은 현재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CFA가 350여 명으로 국내 기관 중 최다 인력이 근무중이다.

황영기 금융투자협회장과 후원사인 톰슨로이터의 Sanjeev Chatrath 아시아 대표의 축사로 시작해, 금융의 디지털화, 지정학적 이슈와 리스크에 대한 패널 토의, 2017년 이후의 경제 및 금융시장에 대한 전망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콘퍼런스는 한국 및 글로벌 투자환경에 대한 심도있는 분석과 투자 전문가들의 통찰력 있는 주제발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CFA(Chartered Financial Analyst, 국제 공인 재무분석사)는 미국 CFA협회가 주관하는 3회에 걸친 시험을 통해 투자관련 분야의 전문지식을 입증하고, 최소 4년의 실무경력을 보유하고, 업무상 윤리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평가 받아야 비로소 받을 수 있는 국제금융업계의 가장 권위있는 자격증 중의 하나이다.

삼성증권 윤용암 사장은 체계적인 컨설팅을 통한 장기·분산투자를 강조하며, 이를 위한 기초가 되는 CFA를 비롯해, CFP 등 국제금융자격취득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국제 공인 자격을 갖춘 전문 인력들의 체계적인 컨설팅과 자산배분을 기반으로 한 삼성증권의 최근 3년간 모델포트폴리오 수익률은 19.6%로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수익을 달성 중이고, 2017년 상반기 해외주식투자 고객들의 수익률도 28.2%(거래량 상위 5개 시장 매매 상위 10개 종목 기준)에 달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