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스포츠
스타강사 전설 교수 ‘우리 아이 공부방법과 습관만 잡아줘도!’ 학부모대상 강연 진행!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7-08-17 10:03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전설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EBS 방송에서 수년간 인기 영어강사로 활동한 스타강사 전설 교수가 최근 제주도에 위치한 빠레브호텔에서 고등학생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세미나’에서 ‘우리 아이 공부방법과 습관만 잡아줘도 성적이 올라’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의를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전설 교수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내 자녀 똑똑하게 키우는 법’, ‘내 자녀 행복하게 만드는 법’, ‘내 아이 성공한 아이로 만드는 방법’, ‘쉿! 너만 알아! 학생부 종합전형’ 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전설 교수는 청소년미래전략연구소의 소장, 숭실사이버대학교 실용영어학과의 교수로 있으며, 다양한 방송과 현장에서 자녀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영어 교육’, ‘내 아이 성적 올리는 방법’, ‘자녀 올바른 로드맵 만들어주기’ 등의 강의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
 
권영찬닷컴은 현재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 이호선 교수, 김동성 위원, 스타강사 반창환 원장, 경매 부동산 스타강사 함성일 대표, 미모의 박영주 변호사 등 40여명의 스타강사가 소속 된 강연 전문회사다.
 
외대부고 창립멤버이자 입학전형위원으로 11년 넘게 재직한 전설 교수는 우선 학부모들에게 현재 자녀들을 어떻게 공부시키는지 질문을 던졌다.
 
공부 잘하는 학생의 교실 자리를 가보면 캘린더에 빽빽하게 일정이 적혀 있다. 자신이 원하는 학교와 전공이 큼직하게 적혀 있고, 그 아래 해야 할 일들이 요일과 시간별로 빼곡히 정리되어 있다. 진학상담 중 성적이 상위권인 학생의 다이어리를 살펴보면, 하루 계획은 물론, 일주일 계획, 한 달 계획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즉, 전설 교수는 공부를 잘 하는 가장 좋은 습관과 방법은 바로 목표설정이 우선이라고 한다. 직장인들의 경우에도 회사에 들거가게 되면, 돈을 많이 벌어야지라는 실질적인 목표부터, 좋은 집, 좋은 차 구입 등 천차만별의 꿈을 꾸기 위해서 가장 우선시 되는 것이 목표설정이기 때문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목표만 설정했다고 꿈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한 예로, 우선 하루 계획을 세운 후 실천 여부를 잠자리 들기 전 점검해 보고 목표를 이룬 것은 스스로를 칭찬해주고, 이루지 못한 목표는 자신을 지지하고 후원해서 다음날에 꼭 도전하는 것이 좋다고 전설 교수는 설명한다.
 
그리고 하루 계획이 성공하면, 일주일 계획을 세워서 수요일 중간 점검하고, 일요일에는 마지막으로 잘된 점과 그렇지 않은 점을 살펴보면서 앞으로 매진하는 것이 성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강조한다.
 
집중력, 호기심, 꾸준함, 반복, 도전 중 어느 한 가지만 있어도 공부를 잘 할 수 있다고 전설교수는 전한다. 십대 청소년이다 보니 아무래도 노는 것이 즐겁고 신나서 공부가 솔직히 쉬운 일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
 
자그마한 일을 이뤘을 때, 큰 칭찬과 격려가 필요하다. 꾸중이나 벌은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저학년의 경우도, 너무 많은 과제나 마감이 임박한 부담스런 과제보다는 학생의 능력 범위와 집중력 범위 안에서 할 수 있는 일을 부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담 중 부모님들을 만나면 “우리 애는 천하태평이에요”라고 가끔 자녀에 대해 불평을 하는데, 사실 그렇지 않다고 이야기 하고 싶다. 전교 꼴찌라 해도 그 아이가 느끼는 불안감이나 스트레스는 부모가 생각하는 그 이상임을 알아야 한다. 부모는 아이의 불안을 안심시켜 주어야 한다. 부모가 던지는 칭찬 한 마디가 아이의 운명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스타강사 전설 박사는 한국외국어대 영어과, University of Pennsylvania, 영국 Essex대학교, 연세대학교 석사, 고려대 교육학 박사를 취득한 재원으로 EBS에서 다년간 인기 영어강사로 활동했으며, 최고의 영어교사상을 받을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또, EBS 도전스피킹 심사위원장, 영어말하기대회 심사위원장을 역임했고, 문화사절단으로 미국 등에서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가교역할을 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영어교육의 대가, 입시 강연전문가로 신세계 아카데미 등에서 ‘자녀 올바른 로드맵 만들어주기’, ‘진로진학의 천기누설’ 등의 강의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
 
한편, 전설 교수는 현재 권영찬닷컴에 합류하며, EBS를 비롯해서 다양한 방송에서 ‘자녀 올바른 로드맵 만들어주기’, ‘진로진학의 천기누설’에 대해서 강연을 진행하며, 2017년 하반기 가장 주목 받는 강사로 손꼽히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