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9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중부고속도로 확장 대선공약 지켜라”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7-08-17 11:03

균형발전지방분권충북본부 성명
“이행정도 따라 대응수위 높일 것”
균형발전지방분권충북본부가 17일 중부고속도로 확장 대선공약을 이행하라고 정부에 촉구했다.

충북본부는 이날 성명을 내어 지난 대선 때 주요정당과 후보들이 중부고속도로 확장사업을 대선공약으로 채택했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충북본부는 “문재인 정부 출범 100일에 즈음해 중부고속도로 확장사업을 신속히 추진해 선거공약을 차질 없이 이행할 것이라는 정부차원의 추진계획이 나올 것을 기대해 왔는데 서울세종고속도로에 밀려나 정부 내에서 거론조차 하지 않고 있어 적지 않은 우려와 함께 서운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 스스로 포화상태에 이른 중부고속도로의 교통난을 해결하기 위해 확장하기로 방향을 잡고 2001년부터 수년 동안 필요한 절차를 밟아 2008년에 착공키로 결정했다가 이명박정부에 의해 서울세종고속도로건설이 갑자기 추진되면서 중부고속도로 확장사업이 중단된 것에 많은 의문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충북본부는 “서울세종고속도로는 이명박정부가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건설되는 것을 막아 경제도시로 건설하고 민자 고속도로로 추진해 대기업에 특혜를 주고자 추진한 것이라는, 그래서 중부고속도로 확장사업이 희생양이 됐다는 결론에 이르게 된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충북본부는 “문재인정부가 고속도로 공공성 강화차원에서 서울세종고속도로를 민자사업에서 정부재정투자사업으로 전환한 것은 매우 바람직하나, 이명박정부의 잘못된 의도와 목적과 과정에 의해 추진돼온 서울세종고속도로가 건설목적 및 노선계획 등이 국가균형발전 및 공공성과 세종시 건설 목적 및 계획 등에 부합하는지 충분한 시간을 갖고 원점에서부터 전면 재검토하지 않고 그대로 추진하는 것은 ”촛불혁명에 의한 적폐청산“이라는 역사적 사명에 충실하지 않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충북본부는 또 “문재인 대통령이 수없이 약속한 ‘기회는 균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가 정의로운 나라를 만들겠다’는 국정철학과도 맞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충북본부는 “중부고속도로 확장이 이뤄질 때까지 충북도민의 지혜와 역량을 줄기차게 모아 나갈 것이며 정부와 정치권이 선거공약을 이행하기 위해 얼마나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지 예의 주시하면서 단계적으로 대응수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