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송도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국제 대학입학상담학회 동아시아지역 컨퍼런스(International ACAC) 성료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7-08-17 14:40

-“전 세계 입학 전문가들이 모여 글로벌 대학 교육의 미래를 논하다!”-
13일부터 15일까지 인천 송도 유타대학교아시아캠퍼스에서 국제 대학입학 상담학회 동아시아 지역컨퍼런스가 열렸다.(사진제공=유타대학교아시아캠퍼스)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위치한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대표 크리스 아일랜드)가 전 세계 입학전문가들과 함께 지난 8월 13일(일)부터 15일(화)까지 3일 간 인천 송도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에서 국제 대학입학상담학회 동아시아지역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전 세계 21개국의 대입 전문가 143명이 한 자리에 모여 진행한 행사로 미국 콜롬비아대, UCLA, 보스턴대, 오하이오대, 요크대 등 미주 및 유럽 지역을 포함해 나고야대, 홍콩대, 칭화국제고등학교, 시드니대, 태국국제학교 등 동아시아 지역의 다양한 입학 담당자들이 글로벌 최신 입시 트렌드를 논의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국내에서는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대원외고, 용산국제고 등의 입학 담당자가 함께 참여해 한국 대학 입시의 특수성 및 지원 절차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13일부터 15일까지 인천 송도 유타대학교아시아캠퍼스에서 국제 대학입학 상담학회 동아시아 컨퍼런스 진행 중 발표자가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유타대학교아시아캠퍼스)

뿐만 아니라 이번 컨퍼런스는 참석자들이 본인들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고등학교 과정 및 대학교 과정으로 각각 세션을 분류해 원하는 코스를 선택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고등학교 코스의 경우 참가자들의 경력 수준 및 요구에 따라 기본 과정과 심화 과정 중 원하는 세션에 참가할 수 있다.

최신 교육 이슈를 비롯해 입학상담 커리큘럼의 개발, 지역별 현안 논의, 학부모와의 관계 개선 등 입시와 관련해 실무적이고 전문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13일부터 15일까지 인천 송도 유타대학교아시아캠퍼스에서 국제 대학입학 상담학회 동아시아 컨퍼런스 참가자들이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사진제공=유타대학교아시아캠퍼스)

특히, 컨퍼런스가 동아시아지역을 주제로 진행된 만큼 한국, 중국,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 다양한 동아시아 국가의 입시 전문가들이 동아시아 대학교의 입시 준비를 위해 심도있고 집중적인 토론과 발표를 진행했다.

토론 및 교육 세션, 국제 고등학교 및 대학교 페어, 한국대학 지원 컨설팅 등 글로벌 대학들의 최신 입시 트렌드를 공유하고, 학생들을 위해 대입 및 진로 교육의 올바른 방향성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이 외에도 비 아시아지역에 위치한 대학들의 교육과정, 입학요건, 등록금과 장학금 지원 절차, 학생들을 위한 입학 기회와 위험요인 등에 대한 정보도 함께 공유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와 미국에 위치한 비영리 국제 기구인 대학입학상담학회(ACAC)에 의해 마련되었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동아시아 글로벌 교육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며, 전 세계 입학담당자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세계를 선도하는 인재를 육성하는 입시 교육의 방향을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대학입학상담학회는 입학담당자 및 학생들의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기업 간의 글로벌 교류 촉진을 비롯해 윤리 및 사회적 책임감을 조성하는 전문적 기준의 증진을 목표로 두고 있는 단체다.
 
유타대학교 크리스 아일랜드(Chris Ireland) 아시아캠퍼스 대표는 “최근 글로벌 교육 트렌드의 변화가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의 보다 나은 진로와 미래를 위해 글로벌 대입 전문가들을 초청해 앞으로 입시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앞으로도 우수한 학생들을 지원하고, 세계의 흐름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를 배출하기 위해 보다 나은 교육 환경과 교육 과정을 개발하는 데에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현재 2018학년 봄학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신입생 모집은 ▲커뮤니케이션학 ▲심리학 ▲영화영상학 ▲도시계획학 등 4개의 학부 과정과 석사 과정인 ▲공중보건학 ▲생명의료정보학 ▲국제법학과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원서 접수는 오는 11월 27일에 우선 마감, 2018년 1월 19일에 최종 마감된다. 입학 및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