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개발공사, 도시재생 뉴딜사업 본격 추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7-08-17 15:27

전담조직 구성…조례‧정관 개정 제도적 기반 구축
충북개발공사 로고./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개발공사는 새 정부의 핵심과제인 도시재생 뉴딜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도시재생 전담조직을 구성한다고 17일 밝혔다.
 
더불어 조례 및 정관을 개정 하는 등 도시재생 사업의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정책은 문재인 대통령의 핵심공약으로 구도심과 노후 주거지의 주민 삶의 질 향상, 일자리 창출 및 균형발전을 위한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매년 10조원씩(100곳) 5년간 총 50조원(500곳)을 투입하는 전국단위 도심활성화 사업이다.

충북개발공사는 지자체와 협력해 재생뉴딜정책으로 지원되는 국가예산을 최대한 확보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전담조직을 신설해 직무전문성 제고를 통한 자체 역량을 강화와 조례 및 정관 개정을 통해 랜드뱅킹과 연계한 도시재생사업을 강구하는 등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정책에 공조해 재생사업 참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충북도와 각 지자체와 협조체계를 구축, 시군별 차별화된 맞춤형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기획하는 한편 도내 구도심 및 노후주거지 재생 등 국비를 유치하는 공모사업에 다수가 선정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계용준 충북개발공사 사장은“정부가 강력한 사업추진 의지를 가지고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는 만큼 도내 민관학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자문기구를 설치해 지역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재생전략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